옛날 옛날 사람들은 어떤 고전을 읽었을까? - 고전 ① - 고조선에서 고려까지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아름다운 우리 문학 이야기 1
김태옥 지음, 안윤경 그림 / 큰북소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하세요 은하수 두성입니다~♡
 

 

 "옛날 옛날 사람들은 어떤 고전을 읽었을까"

 

♡~ 책 읽으며 즐거고 재미있는 시간 보냈습니다 ~♡


 


♡~ 글 : 김태옥 ~  산본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이고요.

고전을 초등학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우리 문학 이야기'시리즈 만들었네요.

공저로<Let's go! 창의적 체험활동 나의 독서 포트폴리오 만들기>있고요.

한국인체조직기증본부의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랍니다.

  ​♡ ~ 그린이 : 안윤경 ~ 어린이들과 다문화 어머니들을 위한

미술과 일러스트 강을 하시고요.

<믿거나 말거나 속담 이야기>, <깨비깨비 참도깨비>, <속담 하나 이야기 하나>

'세이브더 칠드런' 다문화 동화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큰 북소리 출판사입니다 ~ ♡ 

 

 

 


고조선과 삼국 시대의 문학
통일신라 시대의 문학
고려 시대의 문학
크게 분류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야기속 배경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고요.

함께 해 볼까요? 로 댓글달기, 노래가사 만들기,
충고 한마디 하기, 생각을 써 보기,
이야기 만들어 보기, 선입관에 대해 써 보기...등
다양한 자신의 감정과 생각 표현하기가 있어서 좋네요.
 



 


사랑이와 튼튼이가 서로 책을 바꿔 보고요.
사랑이가 재미있다며 옛이야기속 그림을 보며
연오랑 세오녀 재미있게 읽고요~
'도기'와 '도구'는 모두 '달'을 나타내는 엣말이라네요.

선화 공주님은 읽으면서 ...
컴퓨터로 옛이야기에서 선화 공주와 서동왕자 읽었다면서
좋아하고요.선화 공주 서동왕자 이야기 노래를 불러주네요.
백제 30대 왕인 무왕이 썼다고 전해지고요.
무왕의 어릴 적 이름이 서동이었다네요.

'서'는 마를 의마하고 '동'은 아이를 뜻하네요.
전라북도 익산시에는 매년 '익산서동축제'를 하네요.
'서동요'를 지은 무왕에 관한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네요
백제 탐방을 하면서 서동왕자와 선화 공주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더욱 실감나게 읽어 주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