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실 공주 날실 공주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39
안영현 글, 이정우 그림 / 꿈터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하세요 은하수 두성입니다~♡


♡~ " 도치맘 카페"에 선정된 도서입니다 ~♡


 "씨실 공주 날실 공주"

 

♡~ 씨실 날실의 만남을 생각하며 책 잘 읽었습니다 ~♡  




글 안영현 : 서양화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치며,
이야기 책을 쓰기 시작 하고요~♡
그림 이정우 : 어려서 그리기를 좋아했고 재능이 있어 홍익대 재학중이며
주위에 인정받아 재미있는 그림쟁이가 되고 싶어 합니다.~♡
꿈터 출판사에서 나온 책입니다~♡


씨실은 옷감 짤때 가로 방향 놓인 실이고요
날실은 옷감 짤때  세로 방향으로 놓인 실이래요
씨실과 날실이 곀벼지면서 옷이 만들어 진데요
씨실공주와 날실 공주가 서로 힘모아
옷을 만들때는 정말 멋진 옷이 나왔는데...
서로 자기 잘 났다며 싸움을 하고
다투어서 임금님 배꼽이 보이는 옷을 만들었어요~^.^

두 공주가 하늘에서 쫒겨나와 땅으로 내려와
시실과 날실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장면이 참 인상적이네요
지상의 임금님의 옷을 보고 찾지 못하고요
부자의 옷을 보고도 찾지 못하고요
농부가 알려준 귀한 자연의 법칙으로
메마른 곡식에 단비를 내려 주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두 공주의 모습이 아름답네요
두 공주의 기도와 깨달음으로 아름다운
곡식을 맺은 땅과 하늘나라로 가는 무지개 빛이 조화로웠구요
두 공주의 마음처럼 모두가 마음을 하나로 뭉쳐서
역경을 헤쳐 나간다면 두려울 것이 없겠네요~!


두형제 사이좋게 씨실공주 날실공주 보면서
배곱이 보이는 곳에서는 둘다 재미 있다면서
즐거워 하네요~!



튼튼이는 엄마가 읽어준 것을 기억하고
두 공주의 사이 좋을 때와 나쁠 때를 잘 표현하네요~!

무재개가 나와서 두 공주를 하늘로 간다는 표현을 하면서
엄마 무지개 이쁘죠?
응 정말 예쁘네....무지개의 고운 빛깔처럼
아이들의 성품이 아름답게 되기를 바랍니다~^.^

배꼽 장면이 재미있다면서 또다시 펼쳐보는 튼튼이랍니다~^.^
아이들과 재미있는 책읽기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 ~위 글은 "도치맘 카페"에 선정 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