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의 운명마저 바꾼 역사 속 말 이야기 이야기 역사왕 4
설흔 지음, 홍기한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하세요 은하수 두성입니다~♡

 

♡~도치맘에 선정되어 보내주신 ~♡

 

“ 나라의 운명마저 바꾼 역사 속 말 이야기 ” 

♡~역사 속 말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말의 중요한 수단이었던 시대를 떠올려 봅니다.~♡ 



우리 역사에 소중한 말 이야기 참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나라를 구한 말 한마리..김유신의 재치와 현명함이 있네요~♡♡
말때문에 조선이 세워졌다고?
재미있는 사건속에 펼쳐지는 사람과의 관계
역사를 바꾼 운명적인 사건에 흥미를 더하네요~♡♡

 



역사속 인물들의 모습을 보니 조선 시대의 
왕족들의 삶을 엿볼 수 있네요~♡♡
소현세자가 살아서 조선의 왕이 되었다면
우리의 문화는 서양의 문화가 더 일찍
접할 수 있었겠구나...싶네요~♡♡



역사적인 이야기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차가 없었던 시대에 말의 역할과 소중함... 
인생역전  드라마 같은 이야기..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으로 강력추천합니다~♡♡



♡ ~위 글은 도치맘에 선정 되어 출판사에서 제공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