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어, 과학사 사이언스 틴스 5
권경숙 지음, 신나라 그림 / 나무생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궁금했어 과학사


권경숙 글, 신나라 그림, 나무생각 출판사, 경자년 3월.


우리 아이들은 과학자가 되겠다는

친구들이 몇명이나 있을까요?


사랑이 친구중에 관찰력과 꼼꼼한 

성격을 가진 친구가 

미래에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ㅎㅎ


지동설, 미생물, 전기에서부터 

원자, 방서선, 진화와 유전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과학사의 중요한 현장을 찾아가서

생생하게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들을

'궁금했어 과학사'책에서

배우기 위해 풍덩 빠져 듭니다.




궁금했어 과학사


지동설을 받아들이기까지 

2천 년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지구는 네모이고, 태양이 지구를

돈다고 말한 과학자들과

새로운 생각 실험으로 지구는 

둥글고  지구가 태양을 돈다는 

학석을  뒷받침할 연구를 많이 한

과학자들의 끈질긴 실험 정신과

도전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과 저는 

과학자들의 끈기, 인내, 탐구력, 관찰력,

도전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고학 혁명의 시작을 알린 코페르니쿠스,

뉴턴에 가려진 천재 과학자, 로버트 훅, 

세기의 라이벌, 이디슨과 테슬라,


영국의 과학자 돌턴은 57년 동안이나 

기상관측을 매일 하고 

일기도 매일 밤 9시 15분에 

꼬박 썻다고 합니다. 

정말 규칙적인 생활이 무엇인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반성하게 되네요.


퀴리 부부의 라듐발견은 

목숨을 걸고 몸소 체험하면서 

라듐을 발견하고 기록하면서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한다는 것을

퀴리 부부는 알려 줍니다.


세상을 바꾼 과학자들의 생활 방식을

들여다 보면서 실험과 도전, 탐구의 과정들을

'궁금했어 과학사'에서 배우며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