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학 알고리즘 : 스크래치 3.0 -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장수정 외 지음 / 생능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 사고력을 키우는 컴퓨터 과학 알고리즘


장수정, 전현희, 강희숙, 주희정, 이서영, 

신윤정, 김명윤, 유재혁, 공저,

생능출판사 , 2020 경자년.  


초등, 중등, 고등학생 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과목은?.

스크래치 3.0을 아시나요?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방법은?


미래 과학을 선두할 인재들은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요?


부모님들의 한결같은 관심으로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돌아보게 됩니다.

아이들의 미래에는 좋은 직업과

생활 환경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 합니다.


 아이들이 꿈을 키울 컴퓨터와 인공지능을

생각하면서 한국 소프트웨어융합 진흥협회 추천도서인

' 컴퓨터과학 알고리즘' 책 속으로

사랑이와 풍덩 빠져 봅니다.





컴퓨터사고력을키우는컴퓨터과학알고리즘


바른 코딩 교육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함께 

학생들에게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방법을

혼자서도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충분한 설명을 담아서 아이들이 

천천히 '컴퓨터 과학 알고리즘'책으로

빠져들게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


사랑이에게 컴퓨터를 재미있게 배우고 싶다면

 함수, 진법, 정렬 등 컴퓨터에 필요한 용어를

사전에서 찾아 가면서  스크래치 3.0을

따라해 보라며 아빠는 옆에서 거들어 주네요.


프로그램을 공부하며 만드는 것이 직업인

아빠를 보면서 아이들은 자신들도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게임머나 게임에 관한

직업을 가장 관심을 갖고 있답니다.


사랑이는 '컴퓨터 과학 알고리즘'책을

보면서 " 알고리즘이란 뭘까요?"묻네요.


"알고리즘이란?  글쎄...."

"우리한번 찾아볼까?"

컴퓨터 용어를 찾아서 고고


알고리즘의 어원은 중세 아라비아 수학자인

콰리즈미에서 비롯되었답니다.

프로그래밍하기 전에 문제 해결을 위한

작업의 절차 혹은 계산 절차라고 할 수 있답니다.

즉 어떤 결과를 얻기 까지의 과정을 절차화 하는

것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다는 의미라고 덧붙여 설명되어 있네요.


알고리즘을 작성해 두면 어떤 문제 (오류)가

발견했을 때 문제점을 찾기가 쉽다고 합니다.


처음 접하는 용어라 저는 생소하기만 하네요.

사랑이는 저보다 이해를 더 잘 하더라고요.

사랑이는 컴퓨터에 대해서는 빠르게 이해하고

학습하기를  따라하며 재미있다고 합니다. ㅎㅎ


그림으로 표현되어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고

문제 생각하기를 통해  사고력이 쑥쑥 자랄것 같습니다.


개념이해하기 부분을 꼼꼼히 읽으면서

컴퓨터의 기본 공부와 학교 교과목

  공부하는 과정이 같다는 것을 

느끼면서 미래 직업을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 컴퓨터과학 알고리즘 ' 책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