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최태성 ,조윤호 글, 도니패밀리 그림, MEGASTUDY 출판사. 


우리 아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면서 선조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많기를 바라는

엄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떠나는 한국사 2 를 기분좋게

내밀어 봅니다.


만화의 즐거움과 역사의 흐름속에서

아이들이 유머와 지혜로움을

쑥쑥 키우기를 바라며 아이들과 함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속으로 빠져 빠져 들었답니다.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만화가가 꿈이라는 튼튼이는

카카오프렌즈 매력에 푹 빠져서

조선의 왕들을 노래로 흥얼 거리며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를

재미있게 읽기 시작 하네요.


큰별쌤을 구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들이 

16개의 별을 모우기 위해 

광해군이 왜 중립외교를 했는지?

인조는 삼전도에서 왜 무릎을 꿇었는지?

정조는 한양이 아닌 수원에 성을  새로 쌓았는지?

새로운 학문인 실학이 왜 등장했는지?

조선후기 서민 문화가 왜 발달했는지?

조선의 역사 속으로 쏘옥 들어가네요.


임진 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으면서

조선 사회는 전기와 후기로 나뉘고요.

전쟁이 조선 사회를 송두리째 바꿔 바꿔 버렸네요. 


한반도에 아름다운 4계절을 자랑하는

우리 나라를 외세들은 항상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5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선의 역사 속에서

대한민국으로 내려오기까지 수많은

고초를 겪은 우리의 자연환경과 조상님들 

머리 숙여서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 한다고

아이들에게 일러주면서 

우리 나라 사람들이 스스로 자립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외국 세력들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호시탐탐 우리나라를 빼앗기 위해

노리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네요.


아이들과 조선과 일제시대와 현재를 

비교해 가며 재미있게 역사속에서

조상님들의 지혜를 배우며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를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