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고대영 지음 / 길벗어린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고대영 글,  길벗어린이 출판사, 무술년 11월

그림책으로 동심의 세계로 돌아고 싶으신가요?
저는 아이들과 그림책을 보면서 순수함이 점점
사라진 제 자신을 보면서 깜짝깜짝 놀랄때가 많답니다.

우리나라는 1990년대부터 그림책이 
더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네요.
저에게 그림책은 초등 1학년 교과서가 시작이었구요.
지금은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친근하게 보고 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권정생 작가의 그림책을 보면서 느끼는 느낌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백희나 작가의 그림책을 보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모아 모아서 재미있는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답니다.


그림책은 거듭거듭 보는 책, 읽어 주는책이라는 고대영 작가~
저도 많이 공감하면서 아이들과 반복해서 읽고 보고 있답니다.
100여편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는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책속으로 풍덛~ㅎㅎ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그림책은 어떻게 읽을까요?
요즘에 글자 없이 그림으로만 나온 책을 보면서
작가의 생각, 쓰게 된 배경, 무엇을 가장 말하고 싶을까?
고민하면서 읽게 되는데 ...
아이들은 순수해서 그림속 이야기를 
자기의 생각대로 맘껏 이야기 하더라고요.
반복해서 읽으면서 내용은 조금씩 달라지고요. ㅎㅎ

그림책 자가들의 강연을 접하면서 
아이들과 동심으로 돌아가 자신의 어린시절을 그리며
구상하고, 밑그림 그리고, 한장 한장 그림을 그린뒤
다시 생각하고 또 생각하며 그림을 완성하면
색을 입히고, 다시 반복하는 무수한 작업을 한고 나서
작가의 생각과 마음을 담아 글을 쓰고,
한권의 그림책이 나오기까지 과정이 
짧게는 몇 개월에서 몇년까지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림책을 더욱 관심있게 보게 되었답니다.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책에서
작가들이 이야기를 가득 담아 숨은 그림도 찾게 되고,
아이가 발견하는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닮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림책으로 만나는 세계의 이곳 저곳에 대해 알게 되고,
장애, 전쟁, 인권, 폭력 같은 어려운 주제를 아이들이
보는 그림책에도 참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우리 이웃을 사랑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그림책들을 많이 보여주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우리 사회가 밝고 건강하게 되면 전 세계가 모두
행복한 이웃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아이들과 순수한 동심으로 돌아가 그림책을 많이
보고 또 보고 반복해서 읽어주고 싶은 책을 소개해준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책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