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수지 - 곰팡이의 거의 모든 것 스콜라 똑똑한 그림책 15
레오노라 라이틀 지음, 이정모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팡이 수지

레오노라 라이틀 글, 이정모 옮김, 스콜라 출판사.

곰팡이를 알고 계시나요?
욕실에 검게 생겨나는 검은 곰팡이를 보면
기분이 꿀꿀해 지지요.
곰팡이는 우리 삶에 중요한 역학을 한다고 합니다.

'곰팡이 수지'와 함께 곰팡이의 이모저모를
만나면 저와 아이들이 곰팡이의 고마움을
알게 될거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곰팡이 수지'가 알려주는 이야기속으로 풍덩~

실처럼 생긴 곰팡이 효모뜽을 사상균이라고 해.
물뿌리개의 길쭉한 목처럼 생겼어.
사스페르길루스라는 곰팡이인데
독일에서는 물뿌리개 곰팡이라고 불러.
전세계에 350가지 넘는 종류가 있어.

곰팡이 수지의 설명을 들으면서
종류가 정말 많다는 것에 놀랐답니다.




곰팡이 수지

우리 집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로 만드는
일을 열심히 하는 곰팡이는 유기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며 자연의 물질 순환에서
'곰팡이 '의 역할은 아주 중효하다고 하네요.

곰팡이는 음식, 나무, 화분, 흙, 가죽 신발
옷 등에서 살수 있고 축축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하며 추운 곳에서도 산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목욕을 하고 물 장난을 하고 난후
환기를 하지 않으면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습기와 곰팡이는 친구사이네요.
집안 곳곳에 숨은 곰팡이를 살펴보게 되네요.

연두색 고뮤팡이는 건조한 곳에도 잘피어 
책이 가득한 도서관 책에
곰팡이가 피어서 2억원  가량의 피해가 난
오스트리아 린츠 가톨릭 대학교 도서관도 있네요.

우리가 먹는 고르곤졸라, 로크포르, 카망베르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곰팡이 균은 
사람에게 해롭게 하지 않고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사람의 피부 중에서도 보드랍고 
축축한 곳에  잘 피어 발가락 사이의 피부나 
아기 엉덩이의 깊숙한 곳에서 핀다고 합니다.

사하라 사막에서 높은 산에 이르기까지
전 서계에 살고 있는 곰팡이는
25만 종류나 된다고 하네요.
정말 놀랍네요. 

곰팡이 수지 아르페르길루스는
썩히고 분해하는 전문가이고,
페니실리움은 푸른 곰팡이 세계의
엘리트로 치즈와 항생제를 만든다고 해요.
뮤코르는 빵, 과일 야채 같은 것에 잘 피고,
에피더모피톤은 주로 사람피부에 피는 
곰팡이 랍니다.

모양과 색깔과 곰팡이의 역할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배우며 
'곰팡이 수지'책을 강추합니다.곰팡이 수지


우리 집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로 만드는
일을 열심히 하는 곰팡이는 유기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며 자연의 물질 순환에서
'곰팡이 '의 역할은 아주 중효하다고 하네요.

곰팡이는 음식, 나무, 화분, 흙, 가죽 신발
옷 등에서 살수 있고 축축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하며 추운 곳에서도 산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목욕을 하고 물 장난을 하고 난후
환기를 하지 않으면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습기와 곰팡이는 친구사이네요.
집안 곳곳에 숨은 곰팡이를 살펴보게 되네요.

연두색 고뮤팡이는 건조한 곳에도 잘피어 
책이 가득한 도서관 책에
곰팡이가 피어서 2억원  가량의 피해가 난
오스트리아 린츠 가톨릭 대학교 도서관도 있네요.

우리가 먹는 고르곤졸라, 로크포르, 카망베르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곰팡이 균은 
사람에게 해롭게 하지 않고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사람의 피부 중에서도 보드랍고 
축축한 곳에  잘 피어 발가락 사이의 피부나 
아기 엉덩이의 깊숙한 곳에서 핀다고 합니다.

사하라 사막에서 높은 산에 이르기까지
전 서계에 살고 있는 곰팡이는
25만 종류나 된다고 하네요.
정말 놀랍네요. 

곰팡이 수지 아르페르길루스는
썩히고 분해하는 전문가이고,
페니실리움은 푸른 곰팡이 세계의
엘리트로 치즈와 항생제를 만든다고 해요.
뮤코르는 빵, 과일 야채 같은 것에 잘 피고,
에피더모피톤은 주로 사람피부에 피는 
곰팡이 랍니다.

모양과 색깔과 곰팡이의 역할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배우며 
'곰팡이 수지'책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