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
스테판 프라티니 지음, 콜린 시트론 그림, 이선민 옮김 / 그린북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

스테판 프라티니 글, 콜린 시트론 그림, 이선민 옮김, 그린북.

알람 시계는 어떻게 시간을 정확히 알려 줄까요?

수도물은 어디서 오나요?

신호등은 누가 조정하나요?

냉장고는 어떻게 냉기를 만들어 낼까요?

인터넷에 궁금한 것을 물어 보면 누가 대답해 주나요?

우리 생활 주변 물건들의 작동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아이들과 읽으면서
집안에서, 거리에서, 학교에서, 부엌에서,
놀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물건들을
자세하게 알려 주어서 좋네요.






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

어릴적 펌프로 물을 넣고 열심히 위아래로
움직여서 물을 쓰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처음 수도물이 들어 왔을때 정말 신기 했지요.


수도에서 따뜻한 물과 찬물이 같이 나오는 
것을 보고 어떻게 한곳에서 찬물 뜨거운 물이
동시에 계속 나올까? 신기한 원리를 
'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 책은
가정으로 오기까지 과정과 기계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  주네요.


집안에서 사용하는 전기, 밥솥, 세탁기, 청소기와
거리에서 학교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가전과
생활에 필요한 도구에 대해서 자세히 배울수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3D 프린터기의 작동 원리를
보면서 아이들은 3D 프린터기를 사고 싶다고 하네요.
과학 기술의 놀라운 발전으로 삶이 풍요로워지네요.
물건의 소중함과 자세한 사용법을 배우며 
'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책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