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 원리로 깨치는 곱셈구구 지식 잇는 아이 3
이경희.한지민 지음, 이주희 그림 / 마음이음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이경희 한지민 글,  마음이음 출판사, 무술년 8월.

 구구단을 언제 외워 보셨나요?

초등학교시절 선생님의 회초리가 무서워서
달달 외우던 구구단 암기법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싶지는 않지만
방법을 몰라서 그냥 노래하듯이 외우고 있었답니다.

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알려주는 책 속으로
아이들과 풍덩 빠져빠져 봅니다.

 

 

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암기하는 수학이 아니라 생각하는 수학 어렵네요.
주입식으로 배웠던 저에게 아들에게 원리를
알려주고 거꾸로 생각해 보고 추론을 통해 수학의
재미를 알려주는 것이 쉽지는 않더라고요.

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책에서 알려 주네요.
수와 수의 관계를 통해 곱셈이 이루어진다고요.
숫자를 재미있는 캐릭터로 표현해서 아들의 눈길을
확 사로 잡아 주고요.
자세한 설명으로 엄마가 어려워 하는 원리를
잘 풀어서 알려주니 더욱 고맙네요.

 

 

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튼튼이는 책을 쭉 살펴 보더니 문제를 풀기전
자신만의 캐릭터를 맨 아래 종이에 그려 주네요.

구구단은 형아랑 재미있게 노래 부르며
외워서 어렵지 않다고 하지만 원리를 모르니
중간중간 헷갈려 하더라고요.

2단부터 12단까지 곱셈구구 깨치기를 도전하는
아들에게 고등어 한손, 신발 한켤레, 원앙 한쌍,
옷 한벌이 모두 2를 알려준다는 것을 시작으로
어휘력 공부도 하면서 구구단의 숨은 원리를
배우며 재미있게 구구단 속으로 빠져들었답니다.

'외우지 않고 구구단이 술술술' 책으로
수의 원리와 개념을 배우며 생각하는
구구단 공부법을 배우고 싶은 친구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