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지(知)테크 시리즈 02 : 자율주행 자동차 - 4차 산업혁명 편 어린이를 위한 지(知)테크 시리즈 2
명로진 지음, 이우일 그림 / 성안당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자율주행 자동차

 명로진 글, 이우일 그림, 성안당 출판, 무술년 7월.

 운전을 하면서 자동으로 운전을 해 주고,
원하는 곳에 안전하게 데려다 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을 하면서 언제쯤 타고 다닐까?

빨리 타고 싶다는 기대를 하며  아이들에게
자율주행 자동차 타고 싶은 사람?
둘이서 서로 먼저 타겠다고 하네요.

빨리 타고 싶은 사람은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야 된다고 했더니
'자율주행 자동차'책 속으로 쏘옥 들어 오네요.

 

 

자율주행 자동차

무인 자동차를 운전해봐!
자동차 이야기 이러쿵 저러쿵
뭐 지구가 아프다고?
자율주행 자동차가 있는 미래의 모습
4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 가네요.

자동차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으로
초등 저학년인 저희 아이들은 읽고 싶은 부분에만
집중하고 서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빨리 타고
싶다고만 하면서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 하네요.

자율주행 자동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나면
어떻게 될까? 아이들의 시선이 반짝반짝~
인공지능이라 사고 안 나게 운전할거라는
생각은 들지만, 사고가 나면 복잡해 질거란
생각을 하면서 나라마다 법 규정을 잘
만들어서 대비해야 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 미래, 택이, 레볼루 박사, 모빌리가
들려주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서
조심해야 할 것과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보면서 미래는 복잡하고 다양하게
바뀌겠구나 싶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우리 아이들의 미래 직업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꿈과 미래를 위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생각하며
'자율주행 자동차' 책으로 새로운 사실을 배우며
미래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