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도구와 기계 - 세상을 바꾼 놀라운 테크놀로지의 세계! 초등 교양 지식 시리즈
댄 그린 지음, 사이먼 바셔 그림, 이섬민 옮김 / 해나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뚝딱뚝딱 도구와  기계

댄 그린 글, 사이먼 바셔 그림, 해나무, 무술년 6월.

작은 나사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기계들로
세상은 날마다 새롭고 신기한 세계로 발전하네요.

'나는 잘난 체를 하는 아이가 아닌데,
사람들은 계속 나를 깔고 앉아요.....변기

'나는 좀 도도해요.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지식을 찾으러 나한테 왔거든요.....종이

집돌이 친구들과 폼나는 장치와 에너지 마법사
힘돌이들을 만나러 책 속으로 풍덩 빠져 봅니다.


 

 

 

뚝딱뚝딱 도구와  기계

세상을 가장 변화 시킨 것은 무엇일까요?
전기, 전화기, 스마트한 컴퓨터....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도구와 기계로
우리들은 점점 편리하게 살고 있네요.

손에서 뗄 수 없는 휴대 전화는
1973년 제가 4살 때 미국에서 최초로 통화를
했으며, 1993년 핀란드에서 휴대 전화 문자
메세지를 보냈다고 하네요.

지금은 영상으로 자연스럽게
전 세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대가 되었으니 참 놀라운 발전이네요.

스마트 카드, 3D프린터, 컴퓨터, 우주 로켓 등
지구의 무한 변신과 우주 시대를 열어 주고요.

우리들에게 도구와 기계들이 말을 하네요.
우리와 친구가 되어 기쁘다고요.
우리도 좋은 친구들이 있어서 편리하게 살고
행복하다고 말해 주고 싶네요.

인류의 문명은 도구와 기계의 변화와 함께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좋은 도구와 기계로
삶이 풍요롭고 행복해 지기를 바라며 강추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