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4
길문섭 지음, 동서만화연구소 그림 / 국일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ob? 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될 거야!

 길문섭 글, 동서만화연구소 그림, 국일 출판사, 무술년 5월.

세상이 참 빠르게 변화되는 것에 대해 불안한 마음도 있고
기대되는 마음도 있지만 가장 호기심 가득한 것이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갖게 될 직업에 관한 것입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력으로 컴퓨터와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세상이
되는 것은 아닌지 ? 하는 불안한 마음과 인공지능과 함께 공존하는
편리한 생활에 대해 기대되는 마음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미래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국일 출판사
직업 시리즈에서  jop 스페셜 4권에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공지능 스피커, 자율주행 자동차, 집안청소 로봇 등에 대해
알려 주고 있네요. 직업에 대해 생각하며 책속으로 풍덩~!

 

 

 

 

job? 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될 거야!

인공지능에 관심 많은 지니와 관찰력이 뛰어난 미노 남매가
가짜 콧수염 박사의 정체를 알아 내고,  아빠(미르노 박사) 의
인공지능 메모리 카드를 되찾는 이야기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네요.

운전이 서툴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자율주행 자동차와
집안일도 척척 친구가 되어 주는 로봇은 저에게 꼭 필요하네요.

"아이들에게 어떤 직업을 선택할래? "물었더니
사랑이는 "게임을 만들어 내는 인공지능 로봇을 관리하는 사람" 말하며 

지금은 열심히 컴퓨터를 배우고 있다고 하네요.

 

 

 

job? 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될 거야!

지노와 미노는 인공지능의 발전하는 것과  인공지능 개발자가 하는일,
개발자가 필요한 자질과 능력에 대해 알게 되네요.

사랑이는 지노와 미노가 펼치는 이야기가 재미있다고 하네요.

인터넷 기반으로 사람과 사물이 정보를 주고 받는 사물 인터넷 전문가,
사람의 특징을 찾아 신원을 확인하는 얼굴 인식 전문가,
우리 눈에 똑 같이 보이는 3차원 입체 이미지를 연구하는 홀로그램 전문가,

자율 주행 자동차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연구하는  엔지니어 등
미래에는 우리 아이들이 컴퓨터와 인공지능 속에서 살게 될 것 같네요.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찾아서 국가적으로 세계에 평화와 행복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은 개발하고, 위험과 불편을 최소하
시키는 좋은 직업을 선택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랑이는 멋진 로봇과 함께 재미있게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고 하네요.
10년후 인공지능과 사람과에 관계에  대해 상상을 하며
직업에 대해 놀라운 발전이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인공지능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