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2 : 영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2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GO 카카오 프렌즈 2 영국

김미영 글, 김정한 그림, 아울북 출판사, 무술년 5월.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영국 여행을 떠나는
재미있고 신나는 학습만화로 아이들의 눈과 머리에
쏙쏙 영국에 대해 알게 해 주는 이야기 속으로 쏙~~


카카오 프렌즈 영국편을 보자마자 신나서 좋아하는
두 아들이 서로 먼저 보겠다며 실랑이를 하더니

가위바위보로 결정해서 큰 아들이 이겨서
먼저 차지 하니 둘째 아들은 카카오 프렌즈 1권을
손에 들고 형아 옆에서 같이 보네요.

 

 

 

GOGO 카카오 프렌즈 2 영국

악당 이프의 침입으로 히스토리 뱅크에 보관돼
있던 세계 역사 퍼즐을 지키기 위해 카카오 프렌즈들의
비밀요원 활동을 지켜 보면서 아이들은 흥미진진~~

엘리자베스 2세가 살고 있는 버킹엄 궁전처럼 생긴
프로도네 별장을 향하는 카카오 프렌즈들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영국에 대해 문을 열었답니다.

이프도 퍼즐을 찾아 UK (United Kingdom)으로
향하는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과  영국에 대해
배우는 두 아들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를 합친 나라라고 하네요.
영국의 국기는 '유니언잭'도 잉글랜드+스코틀랜드
+아일랜드가 합쳐져서 영국 국기가 되었네요.
네 나라의 특성을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아이들과 영국 여행을 떠나 봅니다.


 

 

GOGO 카카오 프렌즈 2 영국

영국의 수도는 '런던'이고, 언어는 영국의 말인 '영어'를
쓴다는 것을 카카오 프렌즈들이 알려준다고 사랑이가
튼튼에게 설명하네요.

튼튼이는 카카오 프렌즈 표정을 흉내내며 좋아하고,
사랑이는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영국속으로 푹
빠져서 '국왕은 군림하되 통치하지 않는다'라고 하네요.

입헌군주제와 의회 민주주의로  '총리'와 '의원'들이
나라 살림을 맡아서 운영한다는 것을 알려주네요.

웅장하고 멋진 세인트폴 대성당,
정복왕 윌리엄이 왕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지은 '런던탑'
세계에서 가장 큰 530캐럿의 다이아몬드, 왕관등이
있는 런던탑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네요.
런던탑안에서 헨리 8세의 두번째 결혼을 반대해서
토머스 모어 는 갇혔다 처형을 당했답니다.
런던탑 앞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타워브릿지가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