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사고력 수학 A1 - 수 / 평면 TOP 사고력 수학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OP 사고력 수학 A1

천종현 지음, 천종현수학연구소 출판사, 무술년 5월.

아이들이 수학을 좀더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효율적인 학습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합니다.

'TOP 사고력 수학 A1'책으로 빠져서
0은 수일까? 숫자일까? 생각 열기를 합니다.

ㅇ은 무엇일까요?
글자 '소'와 글자 '리'를 함께 써서 '소리'라는 만들어지는
것처럼 숫자 '1'과 숫자'5'를 함께 쓰면 '15'라는 수가 만들어 집니다.
15와 같이 숫자 2개가 사용된 수를 두 자리 수라고 하고,
1을 십의 자리의 숫자, 5를 일의 자리의 숫자라고 하네요.

100은 수와 숫자가 몇개일까요? 각각 구해 보세요.
(힌트 99의 수는 1개이고 숫자는 2개입니다)

 

 

 

 

 TOP 사고력 수학 A1

수와 숫자, 여러 가지 수, 닮음과 모양 나누기, 붙이기
모양 바꾸기를 주제로 다양한 수학의 개념을 알려주네요.
어려운 부분은 큐알 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원리를 쉽게 이해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네요.

예비 활동을 활용하며 게임 하듯이 먼저 해 보고,
책의 문제를 풀면 쉽고 재미있게 해결할 수 있고요.

접는 선이 있어서 선을 따라 종이를 접고
문제를 풀고, 어려우면 종이를 펼쳐서 도움글을 보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옛날 원시인들은 숫자를 몸으로 나타냈다고 하네요.
점토에 그림을 그려 나타낸 메소포타미아 수와
고대 그리스의 수, 고대 로마의 수, 인도 아라비아수,
숫자의 무한 변신을 아이들과 재미있게 배웠답니다.

모양을 바꾸는 놀이를 하면서
아빠와 아이들이 제밌게 하는 모습이 좋아보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