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 개의 점이 만든 기적
스벤 볼커 지음 / 시원주니어 / 2020년 8월
평점 :
이 책의 저자인 스벤 볼커(Sven Volker)는 베를린 출신의 작가이자 예술가이자 디자이너이다. 이 책은 2019년 뉴욕타임즈 아동부문에서 T0P10 에 선정되었다.
이 책의 구성은 1,2에서 시작하여 2+2, 4+4, 8+8, 16+16.....을 점으로 표현해서 마지막 장에는 262144+262144=524288을 점으로 표현한다.
수가 배로 늘어나는 덧셈의 결과를 점으로 나타내면서 시각적으로 얼마나 수가 늘어나는 지를 그림에서 잘 보여주었다. 눈으로 셀 수 있는 숫자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셀 수도 있으며 아이들도 직접 셈해볼 수 있다. 하지만 직접 세기에는 너무 많아서 그 수를 손으로 또는 세어서 헤아려 볼 수 없는 엄청나게 많은 숫자들은 아이들이 가늠해보기에는 힘들고 실생활에서도 접하기 어렵다. 그런 수들이 존재는 하지만 얼마인지를 아이들에게 알려주기가 참 어려운 데 이 책은 그 수를 아이들에게 한 눈에 보이게 잘 알려준 책이다.
글로 표현하는 거 대신, 점으로 그림으로 표현했기에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도 시각적으로 그 수의 느낌을 제대로 잘 전달할 수 있다.
늘 숫자에 관심이 많던 초등 저학년인 아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었다. 아들은 점점 수가 커지는 것을 점으로 표현하여 시각적으로 볼 수 있으니 그 수가 얼마나 많은지를 알 수 있어서 좋다고 했다.
숫자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보면 좋은 책이다. 또 덧셈과 배로 불어나는 수의 개념을 알고 있는 초등생이 보면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북튜버<책읽는 치어리더>
https://www.instagram.com/cheer_reading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