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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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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임헌수 김태욱<이코노믹북스>

이 책은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에서 창업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매출을 올리기 위한 홍보, 마케팅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는 거대 플랫폼은 G마켓, 11번가, 쿠팡, 옥션, G구, SSG 등이다. 중소상인들이 주요 인터넷 플랫폼으로 들어가기에는 비용도 많이 들고 경쟁도 심하다. 하지만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라는 국민 인터넷 플랫폼에 무료로 만들 수도 있으며 우리나라의 그 어떤 플랫폼의 회원수보다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의 플랫폼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플랫폼에 입점할 것인가? 어떻게 나만의 상품을 팔고 홍보할 수 있을까?
나만의 인터넷 상점을 만들고자 할 때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막막함일 것이다. 먼저 무엇을 해야 할지 감을 못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스마트 스토어 사용설명서라고 볼 수 있다. 사진과 자세한 설명, 그리고 저자가 직접 설치, 운영까지 해보고 자신만의 매출 올리기 노하우와 홍보, 마케팅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까지 핵심 노하우를 아낌없이 다 알려준다.
“온라인 판매에서 좋은 상품이란 구매전환율이 좋은 상품이다.” -본문 97쪽
이 책의 강점은 단지 네이버에서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는 방법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점이 확실하게 다름을 인지하고 그것에 맞는 비즈니스 전략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상품을 알리기 위해서 그리고 자신의 스마트스토어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에서 하는 것과는 다른 방법을 써야한다. 비즈니스 전략을 인터넷에 맞게 변형해서 다양한 방법(프로모션, 후기, 할인, 이벤트, 체험단 등)을 제시하여 단시간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그림과 표를 제시하여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한 2018년 2월 1일에 스토어팜이 스마트스토어로 바뀌면서 새롭게 생긴 영역이 비즈 어드바이저이다. 이것은 상품 판매데이터, 마케팅에 필수인 유입 정보와 고객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을 네이버가 직접 분석해 주는 서비스인데 인터넷 상점을 운용할 때 정말 필수적인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어떻게 내 스마트스토어로 들어오게 되었는지, 키워드 별 유입수와 유입당 결제율, 성별과 나이별로 유입수와 결제율 등을 분석해준다. 비즈니스를 하는데 정말 유용한 정보가 아닐 수 없다.
“장사가 잘 될 때에 해야 할 일은 장사가 안 될 때를 대비하는 것이다.” -본문 291쪽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는 명실공히 최대의 회원을 보유한 플랫폼이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엔진으로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 플랫폼으로 웹툰을 보고 쇼핑을 하고 영상을 보고 뉴스를 접한다. 큰 투자나 자본금없이도 손쉽게 개설할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앞으로의 추세를 볼 때 더욱 더 발전할 것이다. 자신만의 상점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보면서 스마트스토어로 비즈니스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출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선영아, 사랑해"
https://blog.naver.com/imanagei/221481416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