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wordsfall님의 "세계신화총서에 소개될 만한 우리의 신화, 설화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신화나 설화들은 유명하지만 소설로 접하면 좀 색다른 느낌이 들겠네요. 그렇게 소설로 다루게 된다면... 더더욱 잘 알려지지 않은 설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특정 어떤 설화를 지칭하는 건 다른 분들이 많이 올리셨으니 저는... 이런 색채를 가진 설화는 어떤 작가분의 색깔과 잘 맞을 것 같으니 이 분이 써주시면 좋겠다는 방식으로 올리고 싶네요. 우선 조정래선생님은 대하소설을 많이 썼던 분이시니... 대작을 엮을 수 있는 작품이면 좋겠습니다. 예를 굳이 들어보자면 '단군신화'나 '주몽' 박완서선생님은 내면의 실체를 잘 끄집어 내면서 글을 써주시니 심리가 잘 들어나는 작품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하선생님은 밝으면서도 무게감있고, 깊이있는 글을 쓰시니 따뜻한 결말을 내릴 수 있는 작품이면 좋겠습니다. 이외수선생님은 통찰력있고, 따뜻한 시선처리, 희망을 노래하시는 분이니... '금오신화'의 5편이 생각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