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5분! 평생 통증 없이 사는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 - 목을 바로 하면 뇌가 몸을 고친다!
시마자키 히로히코 지음, 이선정 옮김 / 비타북스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어느덧 30대 중반을 향해가는 나이가 되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전신거울 속 내 모습은 등이 살짝 굽어있다. 책상에 앉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뒷목이 뻐근해진다.

조금만 움직여도 몸은 천근만근이다. 100세 인생인데 벌써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차근차근 읽어보았다. 지압 시 손가락 사용방법부터 시작하여 목 지압의 다양한 방법은 물론이고 척추를 지압하는 방법까지 자세를 교정하기 위한 핵심적인 방법들을 트레이닝을 하는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올바른 자세를 위해 앉아서 하는 방법, 서서 하는 방법, 걸으면서 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NG모습과 비교해서 보여주고 설명해주어 자세를 교정하는데 있어서 전문가의 특별한 도움없이 독자 스스로 활용할 수 있어 보인다. PC용 동영상 CD도 함께 있으니 매일 보면서 연습하면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을 듯하다.

혼자 할 수 있는 방법과 상대방의 도움으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생소하지만 책에서 소개한 아래팔 안쪽 지압하기를 부모님께 마사지 해주니 시원하게 아프다고 좋아하셨다. 목이 바로 서는 스트레칭으로 경추의 운동 범위 넓히기는 꽤 시원함을 느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5개의 파트로 나뉘는데 파트3에 목을 지압하면 효과있는 질병들 중 손 저림과 어깨결림, 허리디스크 등이 있다. 주변에도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고 부모님도 힘들어했던 부분이라 더욱 관심이 간다. 바른 자세는 그 모습 또한 아름다울 뿐 아니라 건강의 척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데 책을 통해 건강미 넘치는 매력적인 자세를 가지기 위해 하루에 5분씩 꼭 투자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