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NJOY 파리 (2018 최신정보) - No Plan! No Problem! ㅣ 인조이 세계여행 11
김지선, 문은정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름만 들어도 설레임을 가져다 주는 프랑스 ‘파리’. 하지만 낭만과 예술의 도시로 유명한 만큼 볼 거리와 먹을 것 등이 많기에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시간대비 많은 것을 놓칠 수가 있기에 가이드 북이 필요하다.
독자에게 익숙한 대표적인 명소들과 쇼핑아이템들이 서두에 있고 1박 2일 단기코스부터 6박 7일 풀코스까지 프로그램이 셋팅되어 있어 미처 여행계획을 준비하지 못한 여행자들이나 구체적인 준비를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참고자료가 될 듯하다.

교통비와 입장료 등도 알 수 있어 소요되는 비용을 대략 가늠할 수 있겠다. 책에 기재된 여행시 주의할 점과 조심해야 할 지역은 필수적으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 특히 ‘몽마르트 언덕’은 손목을 조심해야 하는데 마침 단속이 있어 흑인들이 도망가는 걸 보고 한 한국인 아주머니가 본인을 쫓아오는 줄 알고 달려가다 넘어진 적이 있다는 사례를 들은 적이 있는 웃픈 이야기가 있는 곳이다.

파리 각 지역을 상세하게 나타내주는 지도들과 지하철 노선도 등도 있고 대중교통 이용방법도 상세하게 있으니 숙지를 잘 하면 관광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인다. 프랑스 대혁명에 시발점이라고 하는 악명 높았던 바스티유 감옥은 철거된 지 오래라고 한다. 박물관과 미술관 내부도와 함께 해당 장소의 대표적인 작품들에 대한 설명도 있다.
파리 근교 여행정보와 ‘미드나잇 인 파리’와 같은 영화 속 배경을 걸어보는 테마여행과정도 별도로 있으니 참고해 볼 만하다. 행사와 공연 날짜와 내용도 있다.
'ENJOY 파리’와 함께 아름다운 도시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 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