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칸칸 생활 영어 1 ㅣ 칸칸 생활 영어 시리즈 1
심예슬 지음 / 소라주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영어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은 오늘날, 간단한 회화는 물론이고 이제는 영어회화의 전문적인 테크닉마저 요구되고 있다. <칸칸 생활영어1>은 영어 입문하기가 두려운 이들에게 기본적인 큰 틀을 제시해주는 유익한 지침서와 같다. ‘하루 5분 기초생활영어’라는 문구대로 정말 하루 딱 5분만 투자해도 쉽게 익힐 수 있게 구성된 영어회화패턴 책이다.
책은 크게 6파트로 나뉘어있고 각 파트마다 작은 주제로 세분화되어 분류하였다. 그렇게 총 265개의 기본 패턴이 수록되어 있다. 요즘에는 초등학교에서 배울법한 ‘What’s your hobby?’와 같은 기초부터 시작해서 기초로 마무리된다.
간단해 보이지만 습관이 안되어 입에서 맴돌 뿐 현지에서 쉽게 내뱉지 못할 때도 있는데 책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개체와 같은 역할을 해준다. 매 장 파트마다 한국어 해석이 헤드라인에 먼저 있고 관련 영어 패턴을 알려준다. 해당 패턴의 다양한 예시들과 함께 독자가 직접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퀴즈도 있다.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책을 휘리릭 넘기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매 장 오른쪽 세로 방향으로 쪽수와 함께 해당 문장이 씌여져 있다. 책을 펼치면 처음에 ‘이게 뭐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결한 구성으로 되어 있지만 차근차근 읽고 반복해서 따라하다 보면 어느덧 낯설게만 느껴진 외국인과 별다른 어려움 없이 대화를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제 영어를 막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학창시절 내내 공부하였지만 영어가 아직 겉돌고 있는 사람들에게, 일상대화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칸칸 생활영어1> 영어회화 패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