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 로마, 베네치아, 피렌체, 밀라노, 나폴리, 폼페이, 소렌토, 포지타노, 아말피, 2015~2016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9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펼쳐보는 순간 이탈리아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정말  세심하고 자세하게 꼼꼼이 분석하여 정리해 놓아서 이번 이탈리아 여행에 왠지모를 자신감이 생긴다.

이탈리아 ​국가지도는 물론이거니와 선호하는 여행코드별로 추천하는 지역을 표시해주었고 로마, 나폴리, 폼페이 등 시내지도와 지역별로 자세하게 관광지, 역, 호텔, 카페 등이 표시되어 있다. 각 지역마다 관광지, 호텔, 카페 등의 위치를 설명해주는 자세한 지도가 있다.

버스회사별로 공항버스 이용요금과 시내까지 소요되는 시간, 공항버스 위치에 대한 설명, 이용할 때 주의점 등을 상세하게 알 수 있다. 로마​ 테르미니 역 내부 안내도도 있어 번잡한 역 안에서 헤매지 않고 잘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버스 안에서 이용하는 펀칭기도 있는데 사진과 함께 사용방법도 나와있어 언어소통이 불편하더라도 생소한 기계를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하철에서도 교통권을 구입하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이탈리아에서 쇼핑할 만한 것들을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 쇼핑목록을 작

성할 때 참고로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탈리아 가죽은 정말 추천한다.

지금도 보면 볼수록 정이가고 시간이 지나면서 옛된 가죽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다.이탈리아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는 건축물, 이탈리아를 잘 표현한 작품들이라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알려주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때 꼭 필요한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되어 있어 음식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을 준다.

여행 루트를 미처 계획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책에 있는 코스대로 그대로 따르면 될 것 같다.

건축물과 작품에 대한 설명은 물론이거니와

한국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작품들은 작품 내부에 번호를 매겨 순서대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분수별로, 카페별로, 리조또 가게별로 또 분류를 해놓아서 필요한 부분만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관광안내소 위치와 전화번호,숙박, 짐보관 방법 등 소소한 팁과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지역별 이동방법,대표적 건축물인 성당 내부도도 그려져 있어 이탈리아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을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어 여행을 하는데 있어 이 책 한권이면 충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