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 2023-2024 최신개정판 교과서 여행 시리즈
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스스로 배울 수 있고 주도하여 참여할 수 있는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210여 곳이 담겨있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우리나라에 가볼 수 있는 곳이 이렇게 많았나 싶다. 본 도서는 2023~2024 최신판으로 꽤 두꺼운 두께를 자랑한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방문하면 좋을 듯한 장소들이기도 하다.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 현대사로 분류되어 있고 서울, 경기도, 충청도 등 지역별로 또다시 정리를 하였다. 책은 총 5파트로 나뉘어 사회와 역사영역, 과학과 자연영역, 언어와 문학영역, 예체능영역 그리고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나뉘어있다.

해당 장소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변에 돌아보면 좋을 듯한 장소를 사진과 간단한 설명으로 소개해준다. 책의 도움을 받아 가고자 하는 곳의 동선을 계획하면 좋을 듯하다. 책에서 소개한 ‘화담숲’은 이미 유명하여 예약도 쉽지 않다고 들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하고 싶다. ‘청와대’는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는 것을 모르고 갔다가 입구에서 제지를 당한 적이 있다. 그래서 아직 관람하지 못했지만 역시 기회가 된다면 가보고 싶다.

아이들 위주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소개해준다. 책 말미에 축제 리스트, 전통시장 리스트, 농촌 체험마을 리스트 등 다양한 지역의 주소와 연락처, 홈페이지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가볼 만한 대부분이 담겨있는 듯하다. 책의 도움을 받아 조카와 함께 다녀올 곳을 체크 해봐야겠다. 벌써부터 설레인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