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네 미국집 - 평범한 한국 엄마의 미국집 인테리어&살림법
스마일 엘리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깔끔한 집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도서답게 수록되어 있는 사진과 글이 깨끗하게 정돈된 느낌이 든다. 거실, 주방, 욕실, 현관 등 구석구석 저자의 손길이 안닿은 공간이 없이 집 자체를 너무 완벽하게 가꾸었다. 소홀하게 지나칠 법한 공간도 짜임새있게 활용하였다. 게다가 계절별로 다르고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별로 또다른 집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해주기도 한다. 

  저자는 글솜씨도 좋은 것 같다. 글이 비교적 많은 편인데 친근한 언니가 살림노하우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것같이 술술 읽힌다. 실제 사용한 제품의 구입처도 소개해주고 곰팡이 방지법, 청소팁과 같이 일상에서 꼭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팁들을 설명해준다. 특히 냉장고 정리와 주방 양념들과 그릇을 정리한 부분에서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완벽 그 자체이다.

  이렇게 집을 꾸미면 저절로 행복이 샘솟을 것 같다. 어린 아들 둘이나 있는데 어쩌면 이런 상상 속의 집을 유지할 수 있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이다. 요즘은 욕실을 건식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독자 본인은 아직 그렇게 해본 적이 없다. 이유는 불편할 것 같아서인데 시도해봐야겠다. 그녀는 청소에도 일과표가 있다. 

  책 서두에 소개하는데 당연한 얘기겠지만 일단 매우 부지런해야 한다. 내심 크고 시원스러운 인테리어 사진을 기대했는데 생각과는 다르게 작고 아담하지만 정리에 필요한 포인트를 콕 집어 주기 때문에 보기에 불편하지는 않다. 책 말미에 정리정돈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와 소품샵 등을 소개해준다. 잠시 들여다봤는데 너무 예쁜 물건들이 가득하다. 책의 도움을 받아 집을 환기하고 싶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