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피낭시에 & 마들렌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피낭시에와 마들렌>에 관한 베이킹에 대해 안내되어 있다. 베이킹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긴 시간을 차지하는 ‘반죽’과정은 정말! 매우! 중요한 과정이기에 책을 통해 자세하게 배우고 싶었다. 책 서두에는 베이킹에 사용되는 각 재료들의 특징과 역할, 보관방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안내해준다.

  예를 들어 설탕이 재료라면 백설탕, 비정제설탕, 슈가파우더, 분당 등으로 나누어 해당 특징에 관해 따로 설명을 해주어 재료를 준비하는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아울러 사용되는 도구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서도 깔끔하게 요약하여 정리하였다.



  책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뉘는데 첫 번째 파트는 피낭시에와 마들렌을 만드는 기본 과정과 완성된 제과에 대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원인과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안내해준다. 다음 두 번째 파트는 기본에서 파생하여 응용해서 만들어보는 다양한 종류의 피낭시에와 마들렌을 배우도록 도와준다.



  각 제품마다 사용하는 재료와 계량, 본 반죽 전 준비단계, 본 단계, 구움 단계 크게 3단계로 나누어 베이킹을 하는데 있어 확인해야 할 포인트가 담긴 컬러 사진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각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메시지도 컬러 글씨로 안내해준다. 마침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 얼그레이 마들렌을 만들어보았다.

  처음 만들어 보는데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동영상을 볼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들었다. 사진만으로는 각 과정이 책의 안내대로 잘되고 있는지 초보자 스스로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책의 도움을 받아 올해 크리스마스는 아주 맛있는 마들렌을 만들어 가족, 지인과 나누어야 하겠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