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부업러가 콕 짚어주는 디지털 부업 50가지
김진영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1년 8월
평점 :

납품을 받아 집에서 하는 기존의 부업의 이미지가 아니라 디지털 부업이다.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부업의 방식이 급격하게 변화했다는 사실을 실감한다. 요즘 시대에 등장하는 새로운 형태의 부업으로 본 도서는 디지털 부업을 몸소 체험했던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서술형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그래서인지 타인의 돈 버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는 듯한 흥미로움을 가져다준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디지털 부업 컨텐츠가 존재하고 있고 소비자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되었다. 단순히 벌레를 잡거나 편의점에서 장을 봐주는 등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소한 불편한 일들을 돈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는 사실에 무언가 내 자신이 흐름에 발맞춰 따라가지 못하는 것같아 살짝 두려움도 생긴다.
책은 50가지 종류의 부업을 소개해주고 해당 일에 대해 안내해준다.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아서인지 복잡하게만 보이지만 책의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각 컨텐츠에 접속해보기도 하고 가입해보기도 하면서 하나씩 알아가고 있다. 읽을수록 저자를 비롯하여 투잡, 쓰리잡을 하는 사람들이 새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면서 내 몸하나 추스르기도 힘들고 집중하는게 쉽지않다는 이유로 멍때리며 시간을 한가로이 보낼 때가 많은데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부지런하게 부업세계에 뛰어들고 있었다는 사실에 독자 본인의 나태함이 느껴지며 크게 놀랐다.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다시 한번 시간활용을 계획해봐야 하겠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