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크릴 감성 페인팅 - 순간을 간직하는 아크릴화 배우기 ㅣ 이지 아트북 시리즈
유키코 노리타케 지음, 김세은 옮김 / 그린페이퍼 / 2021년 6월
평점 :

아크릴화는 강렬한 색채를 지니고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채화에 비해 절제된 색상과 단조로워 보이는 표현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게다가 마르는 속도가 빠르고 일단 마르고 나면 물을 부어도 녹지를 않는다고 하니 재료 자체도 신기함을 내뿜는다. 하지만 그러한 이유 때문에 신속하게 작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책은 3파트로 나뉘어져 아크릴화 입문부터 시작해서 고급 스킬까지 그야말로 아크릴화의 모든 것이 단계별로 책 한 권에 담겨있다. 서두는 작가가 아크릴화를 시작하게 된 시점과 계기를 알려준다.
본 도서를 출간한 아티스트가 자주 사용하는 색채와 혼합비율을 먼저 안내한다. 또한 아크릴화에 필요한 필수도구인 다양한 붓과 종이에 대한 특징도 소개해준다. 완성된 작품과 작업순서 그리고 각 그림 소재에 대한 작가의 생각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수록하였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본 도서에 작품을 담은 작가의 마음이 왠지 따뜻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 아크릴화는 작품을 보면 알겠지만 색상이 강렬하고 단조로운 느낌을 전하기 때문에 자칫 냉소적으로 표현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본 도서에 수록된 작품들은 사람내음이 느껴진다.
자연과 동식물도 왠지모를 친근감이 들고 풍경과 공간이 주는 평화로움마저 전해져 작품만 바라보더라도 감성적으로 변하는 것 같다. 내가 다녀온 공간이나 풍경, 오감으로 느꼈던 순간을 나만의 느낌으로 표현하고 간직하기 위해 책을 보면서 오늘도 부지런히 연습해본다. 예술작품을 작업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