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늘이 다한 요리 -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마늘 레시피 34
김봉경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5월
평점 :

책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주재료는 당연 마늘이다. 마늘로 만들 수 있는 34가지의 레시피가 담겨있다. 책을 받고 독자 본인의 냉장고를 열어보니 있는 줄도 몰랐던 통마늘, 간마늘 두 종류가 놓여있는 걸 발견했다.
제일 바람직한 마늘 사용은 통마늘을 요리하기 직전에 바로 까서 이용하는 것이 음식의 풍미를 가장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맛뿐만 아니라 마늘 성분에는 암세포증식 억제와 대장암예방에 효과적있는 건강식품이기도 하다. 건강과 맛을 보장하는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책 서두에 마늘의 10대 효능이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좋은 마늘을 선별하는 방법과 장시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유용한 보관법, 녹색으로 변하는 녹변현상을 방지하는 방법과 어울리는 식재료도 수록되어 있다. 음식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육수내는 법과 소스 만드는 법도 있으니 요리를 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리하는 일련의 과정을 담은 깔끔하게 정리된 사진들과 함께 간단한 과정설명이 기재되어 있다. 또한 음식의 풍미를 극대화시킬 수 있거나 재료의 특징, 주의할 점 등이 담겨있는 TIP도 매 요리마다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그야말로 마늘로 할 수 있는 요리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과언이 아니다.
한 해가 지날 때마다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시간에 쫓겨 간편식에만 의존하지 않고 요리를 하면서 내 몸을 위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 같다. 주말인 오늘 가족들에게 마늘로 만든 맛있는 한 끼를 정성껏 만들어봐야겠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