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 365 - 주린이를 위한 1일 1페이지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여느 경제도서가 그렇듯 비교적 두꺼운 두께를 자랑한다.

  주식에 관심있는 주린이에게 안성맞춤인 도서라는 생각이들어 읽어보기를 권하고싶다. 365일동안 하루에 한 페이지씩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제가 알차게 수록되어 있다. 주식방송을 보면서 분명 한국말인데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본 도서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들릴 것이다.

  앵커는 왜 그런 질문을 했으며, 그 분석이 왜 필요한지 또한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생경한 주식용어부터 업종전망과 회계, 유망종목 등 매일 다양한 주제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결코 지루하지 않다. 게다가 복잡하게 느껴졌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를 해주어 주식을 접근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가져다준다.

  코스피, 코스닥의 대부분의 종목들이 수록되어 있는 듯하다. 해당 종목의 현재 상황 또한 담겨있어 종목선택을 하는데 있어 매우 유용하다. 책을 읽으면서 검색을 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동안 너무 기본적이라 질문하기도 망설여지고 일일이 알아보기도 힘들었던 요소들을 본 도서를 통해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다.

  주식용어와 종목들 공시내용이나 국내외 경제상황, 요즘에 새롭게 등장하는 K-뉴딜 등 그야말로 주식의 모든 것들이 담겨있어 주린이에서 벗어나는 느낌이다. 이제는 주식이 필수로 자리매김해가는 것 같다. 그리고 기업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투자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책을 통해 부지런히 반복해서 공부해나갈 것이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