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2 - 대한민국 최고 수제청 전문가
손경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 최고 수제청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있는 ‘손경희’ 대표의 저서이다. 책크기는 아담한데 내용만큼은 풍성하다. 수제청하면 청귤청밖에 떠오르는게 없었는데 책을 통해 다양한 수제청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신세계를 보는 듯하다.
모든 재료는 건강을 고려한 유기농 설탕만 있으면 청을 만들 수 있다. 만드는 과정 또한 조금 정성을 기울이면 큰 어려움없이 담을 수 있겠다. 책 서두는 평소 수제청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을 질의-응답방식으로 설명해준다. (개인적으로 곰팡이가 핀 적이 있었다.)
각 과정마다 선명한 사진과함께 순서대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내용이 한 눈에 들어온다. 주의할 점이나 강조하고 싶은 사항은 TIP란에 메모되어 있어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하다. 완성된 각 수제청마다 각각의 효능이 수록되어 있다. 수제청 뿐만아니라 은근한 불에 고은 고와 콩포트도 있다.
또한 완성된 청과 고, 콩포트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도 선보인다. 탐스러운 빛깔을 뽐내는 완성된 사진들을 보니 책에 수록된 모든 수제청을 다 만들어보고 싶은 충동이 든다. 중간중간 저자가 사업을 하며 겪었던 경험담도 담겨있다.
많은 우여곡절 끝에 수제청사업은 자리를 잡게되었고 현재 <허밍테이블>온라인몰과 카페에 납품을 한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요즘 집에서 홈카페 분위기를 내는 것도 기분전환이 될 수 있을 듯하다. 신선한 재료로 사랑과 정성을 담은 수제청을 가족과 친지들에게 나누려한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