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o it! 첫 코딩 with 파이썬 - 보통 사람이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 기초 ㅣ Do it! 시리즈
정동균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1월
평점 :

독자 본인은 부끄럽게도 ‘코딩’의 ‘코’자도 모른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컴퓨터 지식을 필수적으로 익혀야 할 필요를 느끼기에 본 도서를 선택했다. 게다가 요즘은 초등학교 과목에도 채택 하였으며 취업을 위해서도 매우 필요하다.
책은 초보자를 위한 기본서로 비전공자의 입장에서 비교적 이해하기 수월하게 147가지 비유와 그림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56가지 개념을 설명해준다.
전 연령대 모두 배울 수 있도록 하였고 책에 수록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즉, 초보자도 혼자 공부하기에 무리없이 배울 수 있다. 56가지 코딩과 컴퓨터 기본개념사전이 기재되어 있는데 본 책으로 학습하면 이 56가지 개념 모두를 이해하게 된다고 저자는 자신한다. 책에서 제시한 경찰차 문제를 한참 들여다보았다.
시간이 꽤 걸릴 정도로 어렵지만 왠지모를 재미와 성취감을 가져다준다. 이론적으로 단순해 보이는 코딩은 그것을 활용하였을 때 결코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책의 설명이 너무 딱딱하지 않아 큰 어려움없이 읽기에 수월한 편이다.
물론 여러 번 생각하면서 읽어야 하지만 말이다. 저자가 강조하고 싶은 문장은 노란색 색을 입혔다. 끄적끄적 메모하며 읽다보니 완벽하지는 않지만 대충 컴퓨터 원리는 알 수 있는 것 같다. 코딩실습은 예전에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처럼 책에서 안내 하는대로 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된다. 중학교때 배웠던 2진법, 10진법을 근 25년 만에 다시 보게되다니 감개무량하다. 부지런히 공부해서 변화무쌍한 IT시대에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겠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