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내리는 방법 -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이 알려주는
이자키 히데노리 지음, 전지혜 옮김, 박상호 감수 / 아티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그마한 소책자에 그야말로 커피지식의 전부가 담겨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는 이자키 히데노리로 아시아인 최초로 세계 최대 바리스타대회인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하였으며, 현재 커피에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고 한다.


  대다수의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뗄레야뗄 수 없고 <월드 바리스트 챔피언십>의 뜨거운 현장 열기를 경험해 본 독자는 본 도서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책은 크게 총 6챕터로 분류하고 있다. 맛의 취향, 원두선택에서 추출까지 한 잔의 커피가 나올 때까지의 모든 과정과 맛의 비밀 레시피와 경험, 노하우가 고스란히 책에 담겨있다. 커피를 추출하기까지의 각 과정마다 커피의 풍미를 좌우하기 때문에 커피를 대하는 것은 여간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섬세하고 민감하게 다뤄야 하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밖에 없어보인다. 참고자료가 수록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깔끔한 설명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분석표, 황금비율 계산방법까지 이해하기 쉽게 기재되어 있어 초보자도 독학으로 무리없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기구를 구입하여 연습해볼 수 있겠다.


  중간중간 여담처럼 씌여있는 칼럼은 커피에 대한 또다른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어느 유명한 가게의 레시피를 몰래 공유한 것같은 느낌이다. 그동안 커피에 대한 해결하고 싶은 의문점이 있다면 본 책을 권유하고 싶다. 책의 가르침대로 연습해서 최고의 한잔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