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드는 집밥 레시피
송혜영 지음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유명 유튜브 욜로리아이며 구독자 28만 명으로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드는 집밥 레시피를 책 한 권에 담아냈다. 책 제목대로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라니 솔깃하지 않을 수 없다.


  가격은 이마트 장보는 가격 기준으로 작성되었다고 한다. 만원으로 대략 5가지 반찬을 만드는 것 같다. 식재료 가격을 절감하기 위해 저자는 많은 고심을 했을 것 같은 생각이 절로 든다.



 

  책은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별 요리와 유튜브 구독자가 원한 11만원 레시피 이렇게 총 5가지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 그녀는 평범한 직장인이자 맞벌이 부부라고 한다.


  배달음식이나 반찬 가게는 한계가 있어 제대로 된 끼니를 먹기 위해 주말에 주중에 먹을 수 있는 일주일치 반찬을 미리 만들어놓았고 그렇게 퇴근 후 여유롭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었다고 한다.


  도입부분에 요리할 때 꼭 필요한 조리도구가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양념 또한 마찬가지로 수록되어 있다.



 



 

  계량법과 재료 써는 법까지 요리 초보자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되어 있다. 28만 구독자가 질의하였던 부분에 대한 답을 따로 기재해놓았다.


  본격적으로 음식을 만드는 부분은 완성된 사진만 보더라도 너무 먹음직스럽게 잘되어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반찬들을 만드는 과정이 의외로 간단하다. 조금만 신경쓰면 정말 맛있는 집밥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이번 주는 해야할 일이 많다는 핑계로 아직 반찬을 하지 못했는데 다음 주에는 책의 도움을 받아 정성껏 음식을 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