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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조연심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0년 4월
평점 :
상품을 경쟁사보다 더 돋보이게 하고, ‘나’라는 이미지를 뚜렷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개인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만큼 그에따른 준비와 대비를 철저히 해야하기에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서적이 아닌가싶다.
저자는 개인 브랜딩 전문가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유명인이다. 작가, 강사, 토크쇼 등 폭넓은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본 책을 포함하여 다수의 책을 편찬하였다. 책은 총 4파트로 나뉘어있으며 비교적 두께감이 있다. 글이 빼곡하게 적혀있는데 핵심을 일목요연하게 전달해주어 지루하지 않게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온다. 한 마디로 필이 딱 꽂힌다.
서두부터 독자인 본인을 꾸짖는 것 같은 문장들이 강렬하게 다가온다. 사례로 제시된 자기소개에 대한 답답한 문제들이 꼭 본인을 지칭하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뒤통수를 한 대 얻어맞은 느낌이다. 그동안 너무 안일하게 살아왔던 건 아닐까하는 불안감이 엄습해오기도 한다.
메타인지 능력,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상대방에게 막힘없이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의 능력을 상승시켜야 한다고 한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라는 질문에서 나’라는 사람에 대한 떠오르는 이미지가 분명하게 있는 주력 분야가 있어야 하며 그것이 수입으로 이어져야 한다.
관련 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경력이 쌓여서 자타공인 전문가로 인정받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나를 통해서 상대방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지 무한한 신뢰를 주어야 상대방은 소비를 하는 행동으로 이어진다. 소비로 연결시키기 위한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관점들을 매우 잘 정리해주었다.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 인생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값진 시간이였다. 오늘부터 다시 시작 해봐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