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인장도 말려 죽이는 그대에게 - 반려식물 초심자를 위한 홈가드닝 안내서
송한나 지음 / 책밥 / 2020년 3월
평점 :

겨우내 웅크렸던 일상에서 햇살이 화사한 계절로 접어들 때면 신록이 그리워진다.
늦은 가을 집안으로 들여놨던 반려식물들도 저마다의 특성을 뽐내며 봄기운을 맞이할 준비를 할 것이다. 이러한 반려식물들을 위해 초심자는 어떠한 계획을 세워야 할지 당황스러울 때가 많다.
특히 시름시름 메말라가는 모습을 속수무책으로 바라볼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책은 그러한 초심자를 위해 흔히 접할 수 있는 식물에서 다소 생소한 식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반려식물들의 특성과 초심자가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반려식물을 구매하기, 손질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흙의 성질에 대한 설명 등 반려식물을 잘 기르기 위한 예비지식들이 선명한 사진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한정된 종류의 반려식물을 접해보기는 했으나 구체적으로 지식을 알게 되는 것은 처음이라 신기하고 식물에 대한 미안함과 함께 책을 접할 수 있었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원마다 여러 소주제로 분류하여 한 단계씩 준비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잘 정리가 되어있다. 사계절동안 반려식물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식물들이 보내는 시그널을 알아볼 수 있도록 식물에게 중요한 빛, 온도, 물, 번식방법, 병충해, 추천장소, 계절별관리방법 순으로 마치 음식의 레시피와 같이 한 눈에 볼 수 있어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길때마다 새롭고 흥미롭다.
다양한 식물들이 가득 담겨있고 조언대로 정성껏 관리하면 무리없이 기를 수 있을 것같다. 몇 종류의 반려 식물을 들여와 초록이 빛을 발하는 홈가드닝을 꿈꿔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