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 영리한 자기 영업의 기술
박창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가 다채로운 색상과 유니크함으로 눈에 들어온다. ‘가진 것을 불티나게 파는 능력이러한 탁월한 능력을 소유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 책을 선택하여 읽게되었다.


  기회를 얻고, 마음을 사고, 돈을 버는 것 크게 이렇게 세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저자가 강조하고 싶은 문장들은 노랑색으로 강조하여 밑줄이 그어져있다. 저자는 영업직, 기획, 콜센터 등 다양한 경험과 독학으로 배운 디자인으로 현재 디자인과 글을 쓰게되었다고 한다.


  책은 마케팅, 기획,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큰 조언을 가져다줄 것이다. 그리고 타직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도 흩어져있는 경험들에 중심축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은 무심코 그냥 지나쳤던 일들에 세심한 관찰을 요하게 하고 생각하게 한다.


  생각비우기라고 한다. 나의 몸을 자세하게 느끼며 내장의 움직임을 하나하나 체크를 하면서 매일 훈련하듯 연습해 볼만한 것들도 담겨있다. 좋은 제품과 아이디어를 상대방에게 어필하기 위해 매력있게 전달하는 대화방법도 수록되어 있다. 책 제목처럼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팔기위해 필요한 조언들이 모두 담겨있는 책이다.


  문장을 하나하나 음미하면서 읽어보며 자신을 돌아보게 한다. 장점과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것,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그동안 삶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의 경력이라고 할 수 있는 것과 소액의 수입을 가져다 준 알바와 경험들이 머리 속에 주마등처럼 스치고 지나갔다. 저자의 삶을 통해 나를 다시 그려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