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시크래프트 캠핑 교과서 - 숲과 들판에서 칼과 로프로 가장 멋진 하루를 즐기는 와일드 캠핑 스타일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가와구치 타쿠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어느새 산업이 급속도로 발달하면서 사회구성원들의 문화수준 또한 높아졌다. 이런저런 문화들의 발달은 사람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 넣기도 한다. 


  자연에 대한 도전, 자연과 하나되기 위한 노력 특히 자연과의 공생은 우리 후손들에게 삶을 고스란히 넘겨주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라는 생각을 일깨워주기 위한 캠페인의 영향이 생활 곳곳에 깊숙이 파고 들어왔다. 


  <부시 크레프트 캠핑 교과서>를 접해본다면 자연을 경험하고 보존하며 충분한 기쁨을 누리며 즐기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부시크래프트’라는 단어가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1990년대 미국 북미 원주민들이 이어온 서바이벌 기술과 생활 철학이 담긴 교육 지침서 자연 체험 프로그램이다. 목차는 7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먼저 ‘부시 크래프트'의 정의에 대한 공부를 1장에서 한다. 


  부시와 (숲)크래프트(기술)의 합성에서 나온 이 용어는 숲이나 들판에서 자연물을 포함한 최소한의 장비로 불을 지피고, 음식을 만들고, 내가 원하는 곳에서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보내며 자유를 만끽한다. 


  그다지 녹녹하지 않은 서바이벌의 실전 기술과 장비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노하우도 자세한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초보자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거주지와 가까운 야산이나 공원에서 놀이처럼 가볍게 즐겨도 좋다. 


  특히 현장에서 페트병을 이용해 식수를 증류하는 방법도 생존전략이지만 신기하다. 물과 불과 먹거리 등 자연과의 무리없는 교감을 위해 조심히 접근해 서로 상해를 입지않도록 자연물을 잘 활용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