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겨울딸기의 리얼 집밥 - 착한 재료, 쉬운 레시피
강지현 지음 / 조선앤북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저자는 ‘겨울딸기의 리얼집밥’ 블로그를 운영하고, 강의를 하며, 책을 편찬하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의 소중한 아이가 좋아하는 과일이 딸기이고 제철이 겨울이라 ‘겨울딸기’라는 닉네임을 지었다고 한다. 왠지 따뜻하고 친숙한 느낌이든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들과 집밥같은 밑반찬들을 갖추어 365일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준다. 매끼니마다 무엇을 먹어야할지 고민이였는데 그 부분이 우선 많이 해소가 되었다.

책에 기재된 반찬 외에 다른 반찬은 없을 것 같다. 그만큼 종류가 다양하고 책을 보면서 ‘맞아, 이런 밑반찬이 있었지. 이 음식을 하면 되겠다.’라며 찬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재료와 양념준비도 비교적 간단하고 조리과정도 까다롭지 않아 손쉽게 한끼를 뚝딱 차릴 수 있기에 유용하게 레시피를 활용하고 있다.
사진만으로도 알 수 있는 과정과 포인트를 잡아주는 깔끔한 설명으로 혼자 요리를 하기에 어려움이 없어보인다. 요즘 건강을 이유로 숲을 찾아 캠핑카여행을 많이 하고 있는데 그곳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이 꽤 많이 수록되어 있다.

하루반찬, 국, 샐러드, 죽, 술안주 등 총 6장으로 크게 분류하였는데 찾아보기도 쉽게 편찬되었다. 책에 소개된 알감자조림과 오이피클이 유난히 맛있어보인다. 잔치국수는 책에 수록된 호박, 당근, 양파 등을 송송썰어 뜨거운 육수에 넣어 쌀쌀한 가을 따뜻하게 후루룩 먹으면 일품일 것 같다.
환자식을 준비하느라 아직 정신없고 분주하지만 안정을 찾는대로 만들어봐야 하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게한다. 정말 책제목처럼 ‘리얼집밥’이 담겨있어 혼밥하는 이들과 주부들, 요리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