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태국어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까지 2주 완성! / 발음·회화·문법·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ㅣ GO! 독학 시리즈
옹지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관광국 중의 하나가 바로 태국이다. 시원스쿨 출판사에서는 이번에 도서 GO! 독학 태국어 첫걸음이라는 이름으로 발음부터 회화까지 2주 완성으로 태국어를 배울 수 있는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가 출간되었는데, 어떻게 2주 안에 태국어를 말할 수 있게 되는 걸까? 도서에 소개된 태국에 대해 조금 살펴보자.
도서는 15일 약 2주 동안 태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학습에서는 태국이란 나라의 문화와 "저는 아이스커피를 마시고 싶어요."혹은 "저녁 식사하셨어요?" 등의 간단한 회화를 배울 수 있게 되어있다.
학습에 가장 시작점에서는 태국어의 성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태국어는 평성과 함께 4성 총 5성조를 가진 언어라고 한다. 하여 정확한 발음을 내기 위해서는 이 성조에 대해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도서에서는 QR코드를 제공해 무료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성조를 쉽게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드디어.. 시원스쿨이 QR코드를 도입했다는 것이 참 반가웠다. 그러나 MP3 파일은 시원스쿨 태국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해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본 도서에서 특별했던 점은 바로 발음 강화 훈련 집에 있었다. 성조와 자음, 모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발음 강화 훈련 집이 구성되어 있는데 이 부분에서는 무형 성조와 유형 성조, 선도 자음(고 자음이나 중자음이 저 자음의 홀음자음 앞에 위치할 때 뒤에 오는 저자음의 홀음자음에 자신의 성조 규칙을 빌려주는 것)이 무엇인지 또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발음하고 읽는 것을 자세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었다. 태국어 발음에서 발음하지 않고 읽는 부분도 있기에 다양한 문장을 읽어 자연스럽게 선도자음의 변화를 익히는 것이 제일 좋다. 하여 특별 부록에서는 배웠던 단원에서의 문장들을 모아 MP3 음성파일을 통해 다시 한번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사실 태국어는 아랍어와 더불어 쓰기에 어려움이 많은 언어이기도 하다.
아랍어 문자와


태국어 문자는 이런 형태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국이란 나라가 매력적이라 언어까지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 것 같다. 특별부록에 쓰기 노트도 제공하고 있으니 바로 쓰고 문장을 만들어내는 것까지는 힘들어도 조금씩 태국이란 나라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