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아이엘츠 라이팅 스타트 IELTS Writing START - 시원스쿨LAB 아이엘츠, 기출 빅데이터로 완성한 아이엘츠 라이팅 입문서 시원스쿨랩 빅아이엘츠 스타트
김재한.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1편 시원스쿨 LAB 빅아이엘츠 리딩 Reading START
에 이어서 이번에는 2편 시원스쿨 LAB 빅아이엘츠 라이팅 Writing START 입니다.


리딩 파트에서는 어떻게 하면 문제에서 주어지는 지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지 알아보았다면이번 작문(라이팅)파트에서는 문장 안에 맞는 어법과 문법 넣는 방법을 공부하는 것이 관건이 되겠습니다.


동사에 경우라면 자동사와 타동사, 수동태를 문장에 적절하게 넣어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하게 되는데요.영어의 경우 동사 위주의 언어로 동사에 따라 문장의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동사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라이팅(쓰기)파트에서 가장 먼저 배울 것도 자동사와 타동, 수동태가 되겠습니다.
자동사란 뒤에 목적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 혼자 존재해도 문장이 완성될 수 있는 동사를 말하는데요.
단순히 자동사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엘츠 Writing 파트에서 자주 사용하는 자동사를 알려줍니다. 자동사를 사용할 때는 2가지의 형태의 문장 형태를 갖는데요.
1.   주어 + 동사
2.   주어 + 동사 + 보어( 형용사 / 명사)
이 두가지의 문장 형태를 가지고 시험에 자주 사용하는 자동사를 예문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예문을 통해 자동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문장들에 대해 공부해 보았다면
그 밑에 Practice 라는 연습하기 코너가 있어 빈칸에 들어갈 자동사를 적어보고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연습하기에 나와있는 문장은 위에 배운 내용의 예문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연습 문제이기 때문에 따로 정답을 찾을 필요없이 빈칸을 채웠다면 바로 위의 예문을 통해 정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가 끝난 후에는 Practice 연습하기 코너 또 다시 공부 - 연습하기 코너가 끝나게 되면
마지막에는 이제까지 배운 것을 이용하여 Exercise 코너를 통해 문제를 풀어볼 수가 있었는데요.
이 책의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이 이 Exercise 코너의 문제를 풀면서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답책이 따로 구분되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정답책이 따로 있으면 분권을 해야하고 같이 들고다니며 공부를 해야하고 잃어버리거나 분권되지 않고 쓸 경우에도 훼손의 위험이 있었는데요. Exercise 코너의 문제들은 바로 옆 면에 정답이 써있어 정답을 찾으려 해답책을 뒤적거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낭비될 수 있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문제의 바로 옆 페이지에 답이 쓰여있어 문제를 풀기 전에 미리 한 면을 가려 놓고 시작하는 것이 문제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Writing 라이팅 시험에는 편지글 쓰기와 자신의 주장에 대한 논리적인 글쓰기 시험으로 총 60분의 시험 시간이 주어집니다.공부를 어느 정도 끝맞췄다면 뒷부분에는 어떻게 해야 문제에 나온 내용을 파악하고, 문제에서 요구하는 3가지 답변 포인트를 잘 집어 인사, 글의 목적, 3가지 답변 포인트, 마무리 및 끝인사 순서로 글을 잘 작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좋은 글을 작성하기 위해 편지글의 종류, 인사와 글의 목적을 나타내기 위한 필수표현들을 배워볼 수 있는데요.이 배움들이 끝나고 나면 실제 IELTS Writing Answer Sheet 라고 해서 시험을 볼 때 작문을 위해 배부될 종이 양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양식을 보니... 무엇을 써야할 지 잘 생각이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자꾸 보다 보면 익숙해지지 않을까 생각하며 쓰지는 않더라도 당황함을 줄이기위해 복사해서 작문을 여러번 시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