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10분의 기적 해커스톡 : 유명인처럼 말하기 - 핫한 유명인이 쓰는 진짜 실생활 표현으로 말하기 | 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 | 무료 해설강의/MP3 | 모바일 스피킹훈련 프로그램 해커스톡 영어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학서적 출판사에서 해커스 어학연구소 에서 나온 해커스 영어회화 어학 서적들을 볼 때면 뭔가 노련함이 느껴지는 것은 기분 탓일까.. 과거에도 왕초보영어인 해커스 기초영어에서부터 직장인 영어회화 도서에 이르기까지 여러 책들이 출간되었지만 시간이 흐르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해커스의 어학 도서들은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진화해가는 것만 같다. 이번 도서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유명인처럼 말하기' 에서도 빠르게 변화해가는 어학 서적 분야에서 해커스 어학연구소의 도전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


두껍지 않은 생활 영어회화 도서임에도 불구하고 구성은 풍부하다.
교재 무료 해설강의와 책의 각 페이지에 프린트되어 있는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본문과 대화문의 MP3 지원(해커스톡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상단의[무료강의/자료-무료 자료/MP3]클릭), 매일 영어회화 무료강의(해커스톡 어플 설치 후 어플 메인 상단의 [무료강의]를 클릭하면 이용해볼 수 있다) , 매일 영어회화 표현(해커스톡 어플 설치 후 어플 메인의 [하루10분 매일 무료 영어회화 표현] 클릭), 스피킹 레벨테스트(해커스톡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무료 레벨 테스트]클릭, 전문가의 1:1 스피킹 케어('밴드(BAND)어플 설치-해커스톡 검색 후 매일 회화 표현 학습 후 음성녹음 올리고 첨삭 받기) 까지 총8 가지의 자료들을 이용해 볼 수 있다.


이 8가지의 자료들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았던 것은 단연 책의 각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사용하는 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이였다. 첫번째 QR코드를 스캔하면 각 유명인사들의 연설 동영상에서 오늘 배워 볼 표현들이 나오는 부분으로 자동으로 넘어가 재생이 된다. 한번 재생이 끝나고 동영상 다시 보기를 클릭하면 오늘 배워 볼 부분만이 아닌 전체 연설을 들어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여 한번 듣고 나서 다시 듣기를 눌렀을 때의 연설의 영상이 너무 길어 당황한적도 있으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STEP1을 클릭했다가 뒤로가기를 하면 다시 배울 부분의 구간만을 들을 수가 있다! 또한  자동 구간 반복재생 기능도 제공한다. 이렇게 전체 연설을 한번 들어보고 난 후에는 STEP 1을 눌러 한 문장 한 문장 선택해서 따로 들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놓친 부분이 있다면 전체를 다시 들을 필요없이 그 부분만 다시 들을 수 있게 되어있어. 원하는 표현만을 반복해서 재생이 가능하다 :) (원하는 표현의 순서가 몇 번째인지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그 물음에 책을 보면 문장 왼쪽에 작은 숫자 표시가 되어있어, 음성파일의 숫자와 연결지어 들으면 된다! )


STEP1이 유명인의 말을 한 문장씩 짚어가며 들어보기 였다면 STEP2에서는 한 문장씩 음성을 따라 말하기 이다.
STEP2 에서는 문장을 한 번 읽어주고, 따라할 시간을 준다. STEP3는 우리말만 보고 오바마처럼 말해보기 인데..이 부분 신기하다. 한국어 문장을 보고 영문으로 말할 시간을 삐ㅡ, 소리와 함께 시간을 준다. 후에 해당 문장에 대한 패턴영어 문장을 들려주어 어떤 부분이 빠졌는지 비교할 수 있게 되어있다. 단순히 듣고, 따라 말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으로 문장을 구성해 말할 수 있게 3단계로 구성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지 않을 수가 없었다.


해커스에서 나오는 어학서적들은 어학연구소라는 명칭이 앞에 들어간 것에 걸맞게
정말 시간이 갈 수록 변화해가며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공부하며 기억력을 높일 수 있을까하며 고민한 흔적들이 책에서도 보였다. 하여 해커스 영어회화 서적 뿐만 아니라 다른 어학 분야에서의 책들도 기대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