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 천재 작곡가의 뮤직 로드, 잘츠부르크에서 빈까지 클래식 클라우드 7
김성현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밌고 알차다. 너무 유명해서 적잖은 부분을 알고 있다고 착각했던 모차르트에 대해 세세히 알 수 있었고 몇몇 편견과 착각은 바로잡는 기회가 됐다. 모차르트에 대한 저자의 식견과 정보가 오랜기간 축적된, 진심의 애정이 보여서 더욱 즐겁게 읽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부만두 2020-12-17 14: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작가가 <책 이게 뭐라고>에 나온 걸 들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제가 뭘 많이 듣긴 하네요;;;

Shining 2020-12-17 20:52   좋아요 1 | URL
이 책이 아마 제가 처음 읽은 클라우드 클래식 시리즈일거에요. 읽는 내내 제가 다 신났던 기분이 지금도 기억나요. 모차르트가 좋아서 못 견디겠다는 저자의 애정이 확연히 느껴지는데다 어서 하나라도 더 말해주고 싶고 알려주고 싶고 함께 대화하고 싶어하는 마음까지 전해졌거든요. 그러다보니 당연히 내용도 알찰 수 밖에요. 오랫동안 생각해왔고 늘 좋아했고, 그래서 절대 누를 끼치지 않으려는 결벽함까지 느껴져서 저자의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람은 못 이기는구나 생각도 했습니다. 덕분에 독자인 저까지 모차르트가 더 좋아진 것 같아요ㅎㅎ 그게 정말 좋은 책이겠죠 아마?

사실 전 잘 모르는 작가분이었는데 이 책이 워낙 호감이라서 다른 책도 읽어보려고요. 전 팟캐스트고 오디오고 뭘 통 듣지 않아서요ㅠㅠ 저도 좀 부지런히 살아야겠어요 :(

유부만두 2020-12-17 21:32   좋아요 1 | URL
맞아요. 저자의 방송에서도 그의 모짜르트에 대한 애정이 절절하게 드러났어요. 진정한 덕후랄까, 그러면서 잘난 척도 안하는데 내공이 대단하더군요. 역시 이쯤 되어야 글로 써서 책으로 묶을만하구나 싶었어요. 그래놓고 전 아직 안 읽었네요. 책 방송을 많이 듣는 건 뭐 그리 생산적이질 못해요. 자꾸 책만 살 뿐이죠.
샤이닝님의 글 잘 읽고 있습니다. (뜬금 팬 고백) 항상 건강 챙기세요.

Shining 2020-12-20 17:28   좋아요 1 | URL
신기하네요, 책도 딱 그런 느낌이었거든요. 빈말이 아니라 정말로 오래 좋아한 티가 나는. 잘난 척 하고, 아는 체 하고 싶은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가치를 알아줬으면 하는. 그래서 한 명이라도 더 모차르트를 좋아하게 되길 바라고 그래서 더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그런 태도가 책에서도 느껴졌어요. 물론 내공도 그렇고요. 제가 책에서 느낀 그대로가 유부만두 님이 말로써 느끼신 부분과 같다는게 정말 신기해요ㅎㅎ

전 주로 도서관에서 빌려 읽고 좋으면 사는 쪽이거든요. 돈도 없고 자리도 없고 무엇보다 책을 먼저 사면 읽지는 않고 사기만 해서요(......). 근데 책방송 들으면 막 못 사고 못 견딜, 그런 기분이잖아요ㅎㅎ 그래서 제가 방송을 잘 안 듣는걸지도요^^;

요즘은 통 길게 글을 못 써서ㅠㅠ 100자평만 사부작사부작 쓰는 정도인데 별 것 없는 글을 좋아해주시니 감사합니다ㅠㅠ 유부만두 님도 건강하세요. 아프지 않은 것만으로도 괜찮은 삶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는 요즈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