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궐 풍경 컬러링북 - 수채화로 그리는, 2024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
이향우 지음 / 인문산책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잠깐 문화센터에서 미술 수업을 들은 적이 있다. 연필로만 하는 수업으로 시작해 색을 입히는 과정들도 진행됐는데 그때 느꼈던 것은 미술이 정서에 굉장히 좋다는 것이었다. 같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의 결과물을 보면 초보부터 굉장한 내공이 느껴지는 사람까지 다양했는데 오랜 시간을 투자해 내공이 느껴지는 멋있는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림을 그리는 행위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을 보며 수채화를 전문적으로 배운 것은 아니지만 어렸을 적 학창시절에 배웠던 기억과 그림을 잠깐이나마 배웠던 기억들이 떠올랐다.

이 책의 특별함은 그림의 배경인데 궁궐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그림을 그리면서 궁궐에 대한 지식도 곁들여 공부할 수 있어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13편의 원본 그림과 밑그림이 제공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어 보였다.

집에 아이가 있다면 아이와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수채화를 접해보지 못한 아이라면 수채화를 접해보며 흥미를 느낄 수 있고 수채화 그리는 방법도 나와있으니 방법대로 따라하다 보면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궁궐에 대한 배경지식도 습득할 수 있고 궁궐문화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인생을 살며 다양한 것들에 도전하는 삶이 다채롭고 좋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미술 중 수채화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또 하나의 도전이자 특별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다. 혼자 궁궐 모습을 보며 사색하며 미술을 해도 힐링이 될 것이고 누군가와 같이 수채화를 그리며 시간을 보내도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컬러링북 중에 수채화로 즐길 수 있는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좋았고 활용하기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