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션, 안전하게 집에 돌아오라! 알지YOU
김윤정 지음, 윤태규 그림 / 기린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생기고 길을 걷다 보면 예전에 걷던 길이 조금 다른 시각으로 보이고는 한다. 그냥 어른만 간다면 별로 위험해 보이지 않던 길도, 언제 어떻게 달려갈지 모르는 아이의 손을 붙잡고 가다 보면 좀 위험해 보이는 장면들이 불쑥 보이고는 한다. 아이와 다니다보면 안전에 좀 더 예민해지기 마련인데 마침 안전에 관해 아이와 같이 읽어보면 좋을 책인 것 같아 이 책을 보게 됐다.

저자의 말대로 어린이 안전 교육이 재난이나 사고에 해당하는 안전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지켜야 하는 안전 규칙에도 집중해야 하는데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안전'에 대해 점검해볼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 좋았다. 요즘 아이들은 킥보드도 자주 타고 다니고 이른 나이에 자전거도 배워서 타고 다니는 아이들이 많아 거리에서 좀 더 안전을 신경써야 하는 경우가 많다. 등장인물 중 지유의 이야기를 통해 안전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좋았다.

지유는 게임 미션을 받고 안전 공부를 하게 되는데 지유 아빠가 회사에서 새로 개발한 교육용 안전 게임을 하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내용을 보면 일상에서 주로 마주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 킥보드를 탈 때 어떤 보호장비들을 해야 하는지 점검해보고 왜 그것들이 필요한지 알려준다. 또한 위급상황에 놓였을 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서 알리는 등 기본적으로 알면 좋은 내용들이 많아 좋았다.

안전에 대한 것은 사실 조금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갑자기 닥친 위기 상황에서는 당황해서 알던 것도 잘 시행할 수 없을 수가 있기에 항상 안전에 대해 알아야 하는 정보들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아이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알아야 하는 안전 정보들을 같이 보고 우리가 자주 가는 장소들을 함께 갈 때도 주변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유심히 보는 활동들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