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 : 흘려듣기 절대로 하지 마라! - 집에서 하루 15분으로 아끼는 2,000만 원! 배송비 절약 문고 10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영어는 기본이 되는 시대가 되고 있는 것 같다. 출산율이 낮아지며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인력들은 늘어날 것이고 우리나라 사람들 또한 갈수록 취업이나 여행 등 해외로 많이 나가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쓸 날이 많아질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이 바꿀 미래 시대에는 챗GPT 등을 활용한 작업들이 많아질텐데 기존 자료들 중 영어 데이터들이 많이 있기에 영어를 쓸 줄 아는 것이 훨씬 유리한 면이 있을 것이란 생각도 든다.

아이와 함께 어떻게 하면 영어 공부를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이 책을 읽게 됐다. 얇은 책이라 금방 읽었고 핵심들만 잘 정리돼 있어서 유용하게 읽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엄마표 영어라고 하면 흘려듣기를 많이 한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는데 그냥 흘려듣기만 많이 하는 것이 도움이 안 된다는 내용이 나왔다. 언어는 의미를 전달하는 도구이기에 무작정 이해도 안 되는데 틀어주기만 한다고 실력이 는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이 내용과 더불어 영어공부의 순서나 학원에 대한 이야기, 자신의 실력별 공부 노하우 등 유익한 정보들이 많이 나와 좋았다. 사실 언어공부는 꾸준히 반복학습하는 것이 중요한데 초급 수준이라면 공부할 재료의 양은 줄이고 반복해야 한다고 책에도 나와있었다. 이 과정을 충실히 하지 않고 다양한 영어 공부법들을 흉내내며 여기저기 공부법을 바꿔봤자 효과가 드라마틱하게 나지는 않을 것이다. 방향성을 어디에 두고 여러 영어 공부법들을 활용해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고 전체적인 영어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와주는 정보들이 많아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