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큰 숨은그림찾기 & 두뇌게임 : 종합편 메가키즈 메가빅북 1
인나 아니키바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아이들과 집콕하며 어떤 놀이활동을 할까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 부모님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폴더북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총 5가지 신비의 세계가 초대형 파노라마로 펼쳐지는데, '시골, 도시, 해변, 동물원, 드림랜드'를 주제로 한 그림들이다. 소제목이 적힌 페이지를 양쪽으로 열면 총 4쪽에 달하는 거대한 그림이 펼쳐진다. 실제로 보는 듯한 섬세한 그림들이 눈길을 끈다.

이렇게 넓게 펼쳐서 보는 책은 처음 접하는 듯하다. 이렇게 길게 펼쳐놓고 숨은그림찾기를 하면 된다. 요즘 아이들은 책읽기보다 영상을 더 쉽게 접하게 되는데 영상 세대에게 필요한 것은 상상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들이 아닐까 싶다. 단순히 숨은그림을 찾는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숨은그림을 찾으려면 고도의 집중력과 함께 관찰력이 뒤따라줘야 한다. 한 가지 사물을 뚫어지게 관찰할 일이 별로 없는 요즘, 관찰 능력을 키워주기에도 좋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그림들을 보며 상상력을 키우기에도 좋다.

위 사진은 소제목이 적힌 커버페이지로 이 페이지를 양쪽으로 펼치면 4쪽의 거대한 세계가 열린다. 이 책에는 숨은그림찾기만 있는 것이 아니다. 주사위를 가지고 가족이 모두 게임을 할 수 있는 페이지들도 있다. 말 그대로 두뇌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위 사진이 바로 주사위와 게임용 말을 활용해 보드게임을 해볼 수 있는 페이지다. 지시된 대로 게임을 하다보면 창의력도 쑥쑥 올라갈 것 같다. 두뇌를 열심히 써야 하는 게임들이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책설명을 읽어보니 이 그림은 창의적인 그림과 캐릭터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러시아 그림작가 인나 아니키바의 작품이라고 한다. 이미 전 세계 9개 이상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고 한다. 처음 접해보는 고급스러운 폴더북에 아이들도 큰 호기심을 보일 것이라 생각된다.

요즘 웬만해선 비슷비슷한 활동들을 하며 지루하게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 그리고 부모들이 많을 것이다. 코로나가 그만큼 장기간 이어지고 있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참 길다. 아이들과 함께 숨은그림도 찾고 보드게임도 해보며 색다른 시간, 특별한 추억을 가지기에 좋은 활동북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