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술술 미로찾기 술술 미로찾기
스쿨버스콘텐츠연구소 지음, 김바울 그림 / 미래스쿨(스쿨버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엄마나 아빠가 공부를 봐주는 가정이 많이 늘었을 것이다. 학교나 유치원, 어린이집도 문을 닫고 학원도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엄마나 아빠가 최고의 선생님이 돼야 한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경우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기껏해야 영어동화를 들려주거나 유튜브를 보여주는 식이다. 특히 알파벳 공부가 안 되거나 덜 된 유아들의 경우 어떻게 공부를 시켜줘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그런 부모들을 위해 나온 유아놀이 학습서이다.

책은 총 3파트로 나뉘어 있다.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가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찾기 게임들인데 여기에 알파벳이라는 요소가 덧붙여져 있다. 요즘 아이들은 동영상을 보는데 익숙해져 있는데 그래서인지 깊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싶어하는 부모들이 많다. 그런 의미에서도 책에 수록돼 있는 다양한 게임들은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놀이도 되면서 학습도 되는 것이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흔히 보는 '미로찾기'에 알파벳 학습이 추가돼 있는 방식이다. 각각의 사물을 스토리 안에서 영어표현으로 배울 수도 있고 미로게임을 풀면서 흥미를 증진할 수 있다. 뻔한 방식으로만 영어를 배우는 것보다는 다양한 방식으로 영어를 접하면 아이들의 상상력이나 창의력 면에서도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숨은그림 찾기도 가져와봤다. 알파벳을 그림 속에서 찾아보면 더 기억에 잘 남을 것이다. 요즘 아이들은 공부시간이 생각보다 긴데, 이런 식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곁들여주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그대로 가져가면서 학습도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색칠공부나 읽고 따라 쓰기 같은 부분도 있으니 어린아이들에 따라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부분도 좋은 것 같다. 집콕이 길어지고 있는데 다양한 영어 학습도구를 찾는 부모들이라면 활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아이가 어려 알파벳에 대한 공부부터 시켜야 하는 부모라면 더욱더 학습도구를 찾기 어려울텐데 그런 경우 이 책이 더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다양한 색감의 그림을 접하며 영어발음이나 단어에 노출되면 아이에게는 그 시간이 재미있는 학습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