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본서 공동주택시설개론 - 제24회 주택관리사 시험준비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김건일 지음 / 에듀윌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평생 살면서 하나의 직업을 가지고는 살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 19 시국이라 퇴근 후 투잡을 뛰는 사람도 늘었지만 앞으로는 인생 이모작이라고 하나의 직업을 은퇴 후 다른 자격증이나 기술로 다시 취업시장으로 나가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이다. 복지제도가 어디까지 나의 노후를 받쳐줄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라 자격증은 따 둘수록 이득이라는 생각을 한다.

그런 시대라 2021 주택관리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주택관리사 1차는 얼마나 어려울까. 보통 공인중개사 시험들을 익히 들어 알고 있을텐데 그 전에 주택관리사 입문을 해보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주택관리사 1차 과목은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이 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실 공동주택시설개론주택관리사 1차 과목을 들여다보며 처음 알게 된 과목이다. 보통 민법이나 회계원리는 다른 자격증 시험에도 포함된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다. 주택관리사 입문자들이라면 민법이나 회계원리도 생소할 수 있지만 주택관리사 업무 특성상 이 과목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 아닐까 싶다. 공동주택 시설에 대한 개론적 이야기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것이다. 주택관리사 기본기를 다지려는 사람들은 에듀윌 기본서로 시작하면 어떨까 싶다. 한 눈에 들어오는 편집도 좋고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나 학습계획 플래너 들도 잘 구성돼 있다고 생각한다.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을 체크해보며 차근차근 시작해보자.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실 여러 자격증 공부를 해봤지만 자격증 공부를 할 때에는 학원에서 제공하는 스케줄에 맞게 공부하는 것이 가장 빠른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공동주택시설개론도 생소한 과목이지만 학원에서 권장하는 계획표나 솔루션들을 십분 활용해보면 과목의 얼개가 어느정도 그려지지 않을까. 그렇게 회독수를 늘려가는 것이 자격증 공부의 비법이 아닐까 싶다. 주택관리사 1차 과목들 어느 것 하나 만만한 것들이 없는데 하나라도 자신의 무기가 되는 과목을 만들어놓지 않으면 암기량이 어마어마해진다. 주택관리사 입문자라면 자신에게 상대적으로 쉽다고 생각되는 과목은 무조건 마스터하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공동주택시설개론도 생소하지만 실무를 익히는데 필요한 분야라 생각하면 더 눈이 번쩍 떠지지 않을까. 사실 주택관리사 기본기를 다지려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공부해볼 수 도 있는 내용일 것이라 믿는다. 노후에 직업이 또 필요해진 이 시대, 모두들 건승하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