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본서 회계원리 - 제24회 주택관리사 시험준비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윤재옥 지음 / 에듀윌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3년간 한국의 부동산 시장은 활황세를 보였다. 특히 서울 집값이 많이 올라 서울에 집을 산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경제적 부의 격차가 많이 벌어졌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빈부격차 문제는 당장은 눈에 보이지 않는 모습이지만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사회적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들이 은퇴를 하며 취업시장은 전쟁터를 방불케 됐다. 안 그래도 어려운 취업시장에 코로나19까지 겹쳐 젊은이나 나이 든 사람이나 취업이나 알바를 하기가 어렵게 됐다.

이럴 때 주택관리사 입문을 해보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공인중개사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으로 공부해볼 만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아닐까 싶다. 주택관리사 입문을 하려면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 주택관리사 기본서를 공부해야 한다. 물론 그 전에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을 보며 시험계획도 체크해봐야 한다. 이렇게 주택관리사 공부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버티고 있는 관문이 바로 회계원리이다. 회계원리는 어떤 내용일까.

 

회계원리는 예전에 다른 자격증 공부를 준비하며 맛보기로 공부해본 적이 있다. 회계원리라는 과목 자체가 전공자가 아니면 무척이나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주택관리사 1차 과목은 어떤 게 있을까.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이 있다. 각 과목이 다 만만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로 공부해보고자 다짐해본다. 예전에 회계원리를 들었던 내용들을 떠올리며 해보되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무료 강의들도 십분 활용해 볼 생각이다.

 

나는 에듀윌 강의가 생소하지는 않다. 다양한 강의를 이미 들어본 터이다. 에듀윌은 광고로도 많이 접했지만 실제 강의를 들어보면 강사진이 좋고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은 기억이 남는 곳이었다. 주택관리사 입문을 하려는 분들은 에듀윌로 해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일단 학습계획을 세우거나 동영상을 보고 배울 때 시스템 상으로 잘 돼 있다는 인상을 받기 때문이다. 주택관리사 1차 과목으로 회계원리를 배울 때는 특히나 쉽게 잘 배울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이다. 회계원리 강의가 쉽지는 않겠지만 무료강의들을 활용하며 열심히 해보자고 다짐해본다. 주택관리사 기본기를 잘 쌓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