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을 바꾼 1% 가치 - 위대한 성공을 만든 27가지 이야기
윤승일 지음 / 서돌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마다 자신의 인생을 바꿀만한 1% 가치가 하나쯤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게 무엇이 됫든 말이다. 사소하고 대수롭지 않은 말일 수도 있고, 칭찬의 말 한마디, 책한권, 사과한쪽, 꽃 한송이 등 그 예는 수없이 많을 것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흘러가고, 지나쳐버릴 것들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그게 보석보다 값진 1% 소중한 가치로 기억될 수 있는 것들은 셀 수 없이 많다. 다만 알아차라지 못하고 있을 뿐-
<내 인생을 바꾼 1% 가치>는 평범하고도 소박한 1% 가치가 99%의 놀라운 결과를 탄생시킨다는 걸 알려주고자 한다. 이 책은 27가지의 이야기 속에 그들에게 1% 가치가 가져다주는 것을 보여주므로서, 그것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한다.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생각하지 못한 것들이 참 많다. 예를 들면 천원짜리 지폐 한장!을 들 수 있을 듯 하다. 남들에게는 그저 지폐에 불과하지만, 정주영 회장은 이것을 이용해서 조선업의 문을 열게 만들었으니 말이다. 누구에게나 다 있지만, 누구나 다 이같이 활용하는 것은 아니니, 생각의 차이, 사고의 전환이라는 말이 문득 머릿속을 스친다. 정주영 회장에게 천원짜리 지폐 한장은 조선업을 시작할 수 있게 한 소중한 1% 가치임에 틀림 없는 듯하다.
총 27가지 이야기들의 위대한 성공담. 그 중에는 익히 들어본 이야기도 있었다. [기도하는 손]은 한번쯤 들어본 사람이 많을 듯하다. 그림을 그리는 두 친구는 제비뽑기를 하여 한 친구를 어느기간동안 뒷바라지를 해주기로 한다. 훗날 한 친구는 화가로 성공했고, 다른 친구는 막노동으로 고생하면서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손이 되고 마는 슬픈 내용이다. 친구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그 사람의 마음이 참 대단하게 느껴졌다. 티비를 통해서 한번쯤 본 이야기였는데도 다시금 읽으니 그 감동이 다시 몰려오는 듯했다.
책의 내용은 작고 사소한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위대한 성공에 이른 내용이다. 어쩌면 뻔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책을 읽기전까지 나도 내용이 다 거기서 거기다라는 생각에 고개를 저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공감하게 되고, 사소한 것도 새롭게 보려고 하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면서 책이 참 소중하구나~ 를 느꼈다. 언젠가 이 책 한권이 나에게 소중한 1% 가치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라는 생각이 드니, 책의 어느 부분도 소흘히 할 수 없이 참 인상깊게 읽을 수 있었다.
언제 어디서 무엇이 나에게 1%의 소중한 가치가 될 지 그건 아무도 모른다. 이제부터는 사소한 것에서도 관심을 갖고 소흘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들에게는 자신만의 소중한 1% 가치가 있는 법이다. 아직 발견하지 못한 사람들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발견하게 되리라는 생각이든다. 그때 주저말고 그것을 잘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내 인생을 바꾼 1%의 행운을 가득 불어넣은 책이다.